공동 사무실 설립...다양한 상품 개발

중국 디스플레이 기업과 LED 기업이 미니/마이크로 LED 개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TCL그룹 CSOT와 중국 LED 기업 리야드(LEYARD)가 전략적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니 LED 백라이트 ▲마이크로 LED 다이렉트 디스플레이 ▲LCD 상업용 디스플레이 ▲PCB 및 기타 반도체 부품 등 4대 영역에서 전방위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CSOT는 디스플레이 기업으로서 갖고 있는 기술력을, 리야드는 LED 디스플레이 기업으로서 LED 플립칩, LED 소간격 및 마이크로 LED 구동 기술 방면에서 갖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양 사의 우위를 결합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으로 사무실을 설립, 미니 LED 백라이트 모듈을 공동 개발하고, COG/MIP 모델의 마이크로 LED 신제품 등 신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COG(Chip on Glass) 모델의 미니/마이크로 LED 다이렉트 디스플레이 상품을 개발하고, 마이크로 LED 기술 난제를 풀어내겠단 목표다. 

리야드에 따르면 COG는 LED 칩을 직접 유리기판에 고정시켜, TFT 구동을 통해 마이크로 LED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기존 COB와 비교했을 때 공정이 단순하고 체적이 적으면서 소형화와 고도 집적화에도 유리하다. 

양사는 LCD TV를 위한 미니 LED 백라이트 기술 개발 역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리야드는 이미 지난해 우시(无锡)에서 미니/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생산기지를 설립, 미니 LED 백라이트 기술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이에 양사가 협력해 미니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의 대규모 생산과 상업화를 추진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