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OT, 리야드, HC세미텍, 네이션스타 등 참여

중국에서 협회와 기업이 모여 미니 LED의 정의와 검증, 유통 등 관련 규칙을 정했다.

중국 언론 지웨이왕에 따르면 선전 조명및디스플레이공정협회가 첫 미니 LED 상용 디스플레이 단체 표준으로서 '미니 LED 상용 디스플레이 통용 기술 규범'을 발표했다. 

이 기술 표준 제정에는 TCL 산하 차이나스타옵토일렉트로닉스(CSOT), 아오토(AOTO), 앱센(Absen), 레드맨(Ledman), 유니루민(Unilumin), 리야드(Leyard), HC세미텍(HC SEMITEK), 네이션스타(Nationstar) 등 중국 주요 LED 기업, 그리고 콘카(KONKA)와 스카이워스(SKYWORTH) 등 중국 주요 가전 기업이 참여했다. 

 

기술 표준 제정에 참여한 유니루민의 유미니 미니 LED. /유니루민 제공

 

TCL에 따르면 평가와 심의 전문가팀이 꾸려졌으며 미니 LED 상용 디스플레이 단체 표준 발표가 중국과 국제 디스플레이 신기술, 신상품, 생태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 혁신과 제조, 보급에 일조할 것이란 기대다. 

이 표준은 미니 LED 즉 '미니 LED 상용 디스플레이'를 정의하고, 작은 화소 간격과 고화질 및 선명성을 실현하면서 고신뢰도, 고겸용성, 유지보수 편의성 등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니 LED 상용 디스플레이의 정의와 분류, 기술 요구, 검증 방법, 검증 규칙, 태그, 포장, 운송과 저장 요구 사항도 정리됐다. 

CSOT가 제출한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AM 미니 LED 백라이트 광원 통용 기술 요구' 역시 최근 선전 8K고화질산업협력연맹의 동의를 얻어 단체 표준으로 입항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