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트릭스' 지분 투자

화웨이가 산하 투자회사를 통해 OLED 구동칩 기업에 투자했다.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톈옌차에 따르면 선전(深圳) 뷰트릭스(VIEWTRIX)가 경영 정보 변동 사항을 알리고, 새롭게 화웨이 산하 '허블테크놀로지인베스트먼트(Hubble Technology Investment)'를 주주로 추가했다. 

등록 자본금은 기존 4288만9500위안(약 75억4700만 원)에서 4673만6000위안(약 82억2400만 원)으로 약 8.97% 늘었다. 

허블테크놀로지인베스트먼트가 이 회사 지분의 5%를 보유하게 된다. 

 

뷰트릭스 로고. /뷰트릭스 제공

 

뷰트릭스는 2012년 5월 설립된 회사로 대표자는 구이잉(顾晶)이다. 경영범위는 전자 과학기술 영역 내 전자제품, 전자부품, 디지털상품,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품 등으로 명시됐다. 

지난해 OLED 구동칩과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칩을 개발해 모두 양산에 돌입했다. 이중 OLED 구동칩의 지난해 출하량은 1000만 개에 이르며, 중국 시장의 1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해 중국 OLED 구동칩 1위 기업이 됐다. 

이 회사의 주주는 상하이이성기업관리센터(上海翼升企业管理中心), 그리고 BOE, 퀄컴 등이다. 

뷰트릭스에 따르면 회사의 핵심 사업은 디스플레이 기술 연구개발, IP, 그리고 구동칩 및 회로기판 생산 및 판매다. 

뷰트릭스에 투자한 샤오미창장산업펀드(小米长江产业基金)도 출자금을 늘렸다. 

이 회사는 이미 노던라이트(Northern Light), 치밍벤처파트너(Qiming Venture Partners), 퀄컴벤처스(Qualcomm ventures) 등의 투자도 받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