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후면 메인 카메라 렌즈 양산


중국 오필름의 카메라 렌즈 사업을 인수한 윙텍(Wingtec)이 애플에 카메라 렌즈 공급을 재개했다. 

중국 언론 콰이커지에 따르면 20일 윙텍이 공시를 내고 광저우델타영상기술(영문명 O-Film Image Technology) 인수 이후, 시제품이 해외 특정 고객의 검증을 통과했으며, 고객의 출하 계획에 맞춰 양산 및 대량 출하를 진행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해외 특정 고객은 애플이며, 공급하는 제품은 아이폰의 후면 카메라 렌즈다. 

 

윙텍 광저우델타영상기술 이미지. /윙텍 제공

 

이와 관련해 윙텍은 투자자들에게 광저우델타영상기술에서 이번에 출하되는 후면 카메라 렌즈가 메인 렌즈이며 가치와 기술 수준이 높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저우델타영상기술은 윙텍이 오필름으로부터 인수한 오필름의 전 자회사 중 한 곳이다. 광학 모듈 영역에서 글로벌 선두권 공급업체 중 하나로 꼽힌다. 앞서 오필름의 자회사 시기 애플의 카메라 렌즈 모듈을 공급했지만, 애플이 오필름을 협력사 명단에서 제외하면서 공급이 끊겼다. 이로 인해 오필름이 300여 억 위안 규모의 대규모 손실을 입었다. 

이어 오필름은 광저우델타영상기술의 100% 지분, 그리고 장시(江西)징룬(晶润)광학의 관련 장비 등을 윙텍에 매각한 바 있다. 

오필름의 실패 사례를 귀감 삼은 윙텍은 다시 애플 공급망에 진입,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