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에 긍정 영향 전망


중국 윙텍(Wingtec)이 공시를 내고 회사의 상품 통합 사업에서 해외 특정 고객과 PC, 스마트홈 등 여러 업무 협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윙텍의 이 해외 특정 고객과 협력한 스마트홈 제품 양산 및 출하가 이미 시작됐으며, 협력 금액이 약 50억 위안(약 9751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언론 차이롄서는 윙텍이 제시한 해외 특정 고객이 애플이며, 이중 스마트홈 프로젝트 협력 금액만 50억 위안에 달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 이날 중국 언론 스다이차이징 등에 따르면 윙텍은 자싱(嘉兴), 쿤밍(昆明) 공장 등에서 대규모 채용을 하고 있으며 200여 명의 대졸 사원을 고용할 계획이다. 

 

윙텍 로고. /윙텍 제공

 

윙텍은 회사의 상품 통합 사업 영역이 이미 기존 휴대전화 ODM에서 태블릿PC, 노트북PC, 사물인터넷(IoT), 서버, 자동차전자 등 광범위한 영역으로 확장됐으며 연구개발 및 제조 경험을 축적했다고 설명했다. 

윙텍은 이번 해외 특정 고객과 상품 통합 사업에서 협력하는 동시에 상품을 확장하고 회사의 고객 구조도 개선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회사의 올해 및 내년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이 예상되고 있다. 

윙텍이 오필름의 애플 제품 생산라인 인수 이후 나온 대형 계약이란 점 역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초 오필름이 애플 협력사에서 제외되면서, 윙텍이 24억2000만 위안(약 4700억 원)을 들여 오필름이 보유했던 해외 특정 고객 공급 카메라 관련 공장 등 자산을 인수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5월 윙텍은 오필름의 해외 특정 고객과 사업 연계를 결정했다고 밝혔으며, 12월엔 양산 계획 역시 확정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