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까지 5G FOD 수요 급증

중국 구딕스(GOODiX)가 연내 5G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일체형지문인식(FOD) 모듈을 대량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구딕스의 장판(张帆) 이사장은 지난 달 말 상반기 재무실적에 관한 교류회에서 "올해 연내 LCD 스크린 광학 지문 제품이 이미 양산에 돌입한다"며 "동시에 5G 스마트폰을 위한 초박형 FOD 솔루션 역시 대규모 양산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5G 스마트폰의 FOD 수요가 많아, 구딕스도 초박형 FOD 솔루션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장 이사장은 구딕스의 FOD 모듈 출하량이 최근 큰 폭으로 성장해 정전용량 지문 수준에 상당하는 규모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특히 5G 스마트폰 수요에 대해 구딕스는 성능을 높일 것이며 이 영역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딕스 로고. /구딕스 제공
▲구딕스 로고. /구딕스 제공

 

그는 또 5G 스마트폰을 위한 초박형 FOD 솔루션에 대한 양산 상용화와 최적화 작업이 회사의 이어지는 다음 임무"라며 "올해 하반기 대규모 양산에 돌입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구딕스는 상반기 매출이 28억8700만 위안(약 484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7.91% 성장했다. 순이익은 10억1700만 위안(약 1707억4413만 원)으로 전년 대비 806.05% 늘었다. 

장 이사장은 아직 현재 수준 매출은 크지 않은 것이며, 향후 성장 공간이 더 크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