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도 수요 불확실

대만 AUO의 중국 쿤산(昆山) 공장이 코로나19 봉쇄와 조업 중단 영향으로 적지 않은 생산능력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AUO의 펑솽량(彭双浪) 회장은 이날 기업설명회에서 미들-하이엔드 제품을 생산중인 쿤산 공장이 이번 지자체의 봉쇄 정책으로 30~40% 가량의 캐파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봉쇄 영향을 줄이기 위해 후방 모듈 연계를 고려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날 대만 중앙사 보도에 따르면 펑 회장은 쿤산 6세대 저온폴리실리콘 공장의 생산라인 확장이 2기에 들어섰지만, 봉쇄 영향으로 당분간 인력의 진입이 중단됐다고도 전했다. 봉쇄가 풀린 이후 후작업이 진척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펑솽량 AUO 회장. /대만 징지르바오 제공

 

AUO는 지난 4월 8일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쿤산 공장이 현지 방역 정책에 따라 12일까지 조업을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회사는 이 기간 재고를 조율해 고객이 받는 영향을 감소시켰으며 현지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방역과 직원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펑 회장은 "2분기에 거시적 불확실 요소가 여전히 많으며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와 코로나19 사태 등의 종료 시점을 예측하기 어렵다"며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이 2분기 수요에 영향을 줄 것이며 특히 TV와 IT 제품이 받는 영향이 클 것이며 기업용 제품은 상대적으로 안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AUO는 올해 1분기에 전분기 대비 12.4% 줄어든 815억3000만 대만달러의 매출액과 전분기 대비 12.4% 위축된 51억6000만 대만달러의 이익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