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엔터, 자동차 등 영역 적용 가능

AUO가 자사의 독자적 마이크로 LED 응용 기술을 내주 전시회에서 공개한다. 

13일 AUO는 내주 열리는 '터치타이완(Touch Taiwan)2021 스마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무한반전 색채극치'를 주제로, 자사 독자 기술인 'ALED' 기술을 전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홈엔터테인먼트, 자동차용 등 첨단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기술에 응용할 수 있으면서, 소간격 LED 디스플레이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실내외 초대형 유통과 공연 영역 등에 적용하면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AUO는 최근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자동차 영역 등에 적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독자적 A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응용해, 마이크로 LED를 더 새로운 형태의 상품에 적용하고 홈엔터테인먼트와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겠단 계획이다. 

 

AUO 로고. /AUO 제공 

 

AUO는 그룹 내 계열사 및 협력사와 손잡고 대형 실내외 공간 등에 모듈과 시스템을 통합하고 설치 및 AS 등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간격 LED 디스플레이를 각종 유통,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 공공 장소, 혹은 초대형 벽면 등에 적용하는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AUO에 따르면 LED 기술로 모듈화된 설계를 통해 자유롭게 병렬 연결하고 대형 및 곡면 디스플레이를 구현해 시각적 감동을 높이면서 3D 입체감을 통해 사실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같은 디스플레이는 쇼핑매장, 하이엔드 비즈니스 공간, 또 스마트 전략 상황실 등 니치 마켓에 적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UO #마이크로LED #ALED #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