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뎬개발구 소재 1기 공장

중국 LED 기업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Sanan Optoelectonics)가 짓고 있는 미니/마이크로 LED 공장이

14일 중국 거뎬(葛店)개발구에서 현장 회의가 열러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의 미니/마이크로 LED(Mini/Micro LED) 공장 건설을 36개월 내에 완료하는 안을 확정했다. 건물 완공을 36개월 내에, 시생산은 48개월 내에 진행하는 타임라인을 설정했다 

이 공장은 지난 7월 29일 거뎬개발구에서 착공한 이후 이미 건설이 진행 중이다. 

총 120억 위안(약 2조5억 원)이 투자됐으며 용지 면적이 756묘(亩)다.

거뎬개발구 측은 관련 일정과 준비가 이뤄진다면 1기 공장의 경우 24개월 내 공장 건설과 시생산까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 로고.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 제공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 로고.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 제공

 

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6월 25일 후베이싼안옵토일렉트로닉스를 설립하고 7월 15일 프로젝트 승인을 받았다. 이어 9월 하순에 환경 평가가 진행됐다. 

이 공장에서는 미니/마이크로 LED 질화갈륨 칩, 미니/마이크로 LED 갈륨비소 칩, 4K 디스플레이용 조립 생산라인 등이 지어진다. 연간 미니 LED 칩 210만 개, 마이크로 LED 칩 26만 개, 4K 디스플레이 조립 제품 8만4000개를 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질화갈륨 칩은 연간 161만 개(이중 블루광 미니 LED 연 72만 개, 블루광 마이크로 LED 연 9만개, 그린광 미니 LED 연 72만 개, 그린광 마이크로 LED 연 8만 개) 양산을 계획한다. 갈륨 비소 칩 시리즈는 연간 75만개(이중 레드광 미니 LED 연 66만개, 레드광 마이크로 LED 연 9만개) 생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