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기술 발표회 개최

중국 비전옥스가 5일 '2022년 신기술 발표회'를 열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초슬림 베젤 기술 '인브이 실크(InV Silk)'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바에 따르면 비전옥스는 외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회로 설계와 FIAA 기술을 적용해 베젤 너비를 1.4mm에서 1.0mm로 줄였다. 

 

인브이 실크 기술 이미지. /비전옥스 제공
인브이 실크 기술 이미지. /비전옥스 제공

 

비전옥스가 이날 공개한 기술은 크게 구동 방식, 그리고 발광효율 제고 등 두 가지 관점으로 볼 수 있는데 '소비전력을 줄이는 3가지 액션'으로서 저주파 LTPS 기술, HLEMS 발광 기술, COE 무편광 기술을 제시했다. 

동시에 삼각대 모양의 픽셀 배열인 '이중 삼각대 배열(双鼎排)'도 공개해, 디스플레이를 더 섬세하고 선명하며 균일하게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다. 

비전옥스는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기술 역시 공개하면서, 2020년에 발표했던 인브이씨(InV see' 기술의 고급 버전인 '인브이씨 3D 얼굴인식 전체디스플레이', 그리고 'PIN 광학 지문인식 솔루션'도 출시했다. 

이 두 기술로 스마트폰에서 정보보안 성능을 높이면서 더 편리하게 얼굴인식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플렉서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솔루션 이미지. /비전옥스 제공
플렉서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솔루션 이미지. /비전옥스 제공

 

동시에 비전옥스는 노트북PC에 적용할 수 있는 중형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인 '플렉서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솔루션(Flexible Under-Display Camera Solution)'도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노트북PC의 스크린이 1.8mm 베젤을 채용할 수 있으면서 노트북의 스크린 비중을 91%까지 늘릴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