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SAP, 파트너십 확장…산업용 장비 제조사 겨냥
지멘스-SAP, 파트너십 확장…산업용 장비 제조사 겨냥
  • 문규리 기자
  • 승인 2021.04.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는 SAP와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산업용 장비 제조 업체의 운영 효율성 향상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및 자산 수명주기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지멘스 솔루션은 SAP 인텔리전트 자산 관리, SAP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관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팀센터(Teamcenter), 마인드스피어(MindSphere)등 지멘스의 엑셀러레이터(Xcelerator)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요소를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지멘스 솔루션 관련./자료=지멘스

팀센터는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솔루션이며, 마인드스피어는 산업용 IoT 서비스 솔루션이다.

양사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용 장비 제조업체가 주요 자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또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고, 자산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설계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드릭 나이케 지멘스 AG 경영진 겸 디지털 인더스트리 CEO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용 장비의 소유업체, 운영업체, 제조업체가 성능 및 사용량 기반 비용 등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토마스 사우어레식 SAP SE 이사회 임원 겸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은 "지멘스와 SAP는 SAP 자산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와 같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해 협업 및 정보 교환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