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는 PCB(인쇄 회로 기판) 설계자와 제조업체 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PCBflow'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PCBflow는 설계 팀이 다양한 제조업체와 협업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으로 고객이 설계에서 제조로의 양산 이관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것이 지멘스 측 설명이다.

PCBflow는 PCB 설계 팀이 제조 능력 저하 요소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분석된 양산제조 관련 위험 사항들은 심각도에 따라 분류되고 우선 순위가 정해진다. 설계상에서 이미지⋅위치를 제공해 사용자가 이를 쉽게 식별하고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 PCBflow 관련 이미지./사진=지멘스

PCBflow는 고객 온보딩(onboarding)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설계자에게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과 제조업체 간 협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한다. 지멘스 측은 "제조업체의 생산 능력이 전산시스템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장시간 전화 통화 등을 줄일 수 있다"며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전략적이며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논의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PCBflow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기술이다. 또한 멘딕스 로우코드(low-code)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과 연동된다. 이 플랫폼은 멀티 체험 앱을 구축하고 모든 장소⋅기기⋅클라우드⋅플랫폼 상에서 데이터를 공유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이점을 더욱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멘스 측은 "PCBflow는 소프트웨어의 엄격한 보안 기준을 따른다"며 "IT에 대한 추가적 투자 없이 위험을 줄이고 IP(지적재산권)을 보호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