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영 SK이노베이션 이사. /사진=SK이노베이션
이명영 SK이노베이션 이사.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6일 서울 서린동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LG에너지솔루션과의 남은 배터리 소송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준 대표이사를 대신해 제14기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이명영 SK이노베이션 이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당사가 당면한 ITC 소송 문제로 주주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우선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이사는 ITC가 배터리 소송에서 쟁점이 된 영업 비밀이 무엇인지 분명하지 않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문서 관리 미흡이라는 부차적인 이유로 소송의 본질인 영업 비밀 침해 여부에 관한 사실관계를 제대로 판단하지 않은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또한 이 이사는 "앞으로도 남아 있는 법적 절차에서 주주와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며 남은 소송전에서도 기존의 입장을 고수할 것임을 시사했다. 

LG에너지솔루션과의 합의에 관해서는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지속할 의미가 없거나 사업 경쟁력을 현격히 낮추는 수준의 경쟁사 요구를 수용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한편 이날 SK이노베이션은 김정관 사외이사와 최우석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추천위원회는 김 사외이사가 에너지·산업 분야 전문성과 사업 및 경영 전반의 지식으로 글로벌 성과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 판단해 추천했다. 회계 분야 전문가인 최 사외이사는 주주 의결을 통해 감사위원회 위원까지 겸직하게 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