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 탈레스와 함께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중국 항공사의 A350 비행기 조종석 터치 디스플레이에 BOE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중국 언론 콰이커지에 따르면 중국 남방항공의 'A350' 항공기에 대한 전자 비행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에어버스와 프랑스 탈레스(Thales)가 협력했으며, 탈레스의 주요 협력업체로서 BOE가 항공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했다. 

항공기용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더 요구 수준이 높으며 각 기술 지표와 제품의 신뢰도 등 방면에서 중국 민항항전시스템 표준에 부합해야 한다. 

남방항공 A350 비행기 조종석 터치 디스플레이에 BOE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 콰이커지 제공

 

남방항공 A350 비행기 조종석 터치 디스플레이에 BOE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 콰이커지 제공 

 

BOE는 제품의 내온도 범위가 영하 40도씨부터 영상 85도씨로, 비행중 이상 현상에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A350  비행기 조종석에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비행 운영 효율을 높이면서 크루간 정보 교류, 조종석 대칭성, 간결화된 정보 관리 등을 가능케한다고 부연했다. 

동시에 파일럿의 제스처 제어도 가능해 비행 중 민첩하게 상호 소통을 할 수 있다. 

콰이커지에 따르면 이미 세계 20여 개 항공사의 A350 기종에 BOE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솔루션이 탑재돼있다.

동시에 BOE의 조종석 디스플레이, HUD 디스플레이, 승객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디지털 비행 표시 등 제품도 에어버스, 보잉, 중국 'C919' 등 여러 기종에 공급되고 있다. 

BOE에 따르면 대형 여객기뿐 아니라 중국 80% 이상의 고속철로, 22개 도시 지하철 선로 공공 교통 디스플레이, 또 글로벌 유명 자동차 브랜드의 하이엔드 차량용 디스플레이에도 자사 제품이 공급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