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E테크놀로지 개발 'UPD350'

중국 UWE테크놀로지(UWE Technology)의 'UPD350'이 중국산 처음으로 정식 USB-IF 협회의 USB PD3.0 DRP 투웨이(two way) 인증을 받았다. USB-IF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증코드(TID) 2465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PD350은 프로그래밍 가능 아키텍처를 제공하면서 PD/TYPE-C 관련 규범을 만족시킬 수 있다. PD 플러스(Plus) 애플리케이션 기능 확장도 가능하다. 

 

UPD350
UPD350. /UWE테크놀로지 제공

 

칩 내부 PD에 일부 TCPM/TCPC 계층 구조를 채용, 고유의 TCPC와 같은 전방 모듈을 통합시켰다. 타입C(Type-C) 포트 검측과 제어에 쓰이는 디지털 로직 및 시뮬레이션 회로, PD 파이(PHY)층의 패킷 BMC 프로그래밍 코드 등도 포함한다. 동시에 RISC-V 명령집의 32단 마이크로프로세서 코어를 기반으로 한 대용량 플래시(FLASH) 메모리와 S램(SRAM) 메모리, 강화된 외부 포트와 시스템 소스도 통합시켰다. 

이 시스템 아키텍처를 통해 완성된 USB PD/Type-C의 SRC, SNK와 전기능 DRP의 포트 시스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12월 설립됐으며 소비자가전, 산업제어, 통신기술, 자동차 전자 영역의 SoC 칩 설계, 연구개발, 판매를 하는 스타트업이다. 웨이하이(威海)가오신(高新)기술개발구에 위치했으며 상하이에 연구개발센터를 보유했다. 

직원은 중국 정상급 IC설계 회사 출신 엔지니어로 구성돼있다. 회사는 주로 USB PD/Type-C, 산업제어, IoT 사물인터넷 상품과 개발 및 시장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USB PD/Type-C 표준의 ASIC 상용 제품 2세대가 이미 출시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