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TV가 전시된 영국 런던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 /사진=LG디스플레이
OLED TV가 전시된 영국 런던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LG전자⋅파나소닉⋅필립스⋅뱅앤올룹슨 등이 생산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왕실 전용 백화점’으로 불리는 해롯은 프리미엄 제품만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설립된 지 170여년 된 럭셔리 백화점이다. 평소 명품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전시하는 1층 쇼윈도 10곳에 OLED TV를 전시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럽은 신기술 수용도가 높아 프리미엄 시장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꼽힌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유럽은 1분기 전세계 OLED 판매 점유율 51.7%를 차지했다. 유럽 내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 OLED TV 비중은 59.1%다. 

LG디스플레이는 1층 쇼윈도 전시 외에도 5층에 ‘OLED 존(zone)’을 별도로 설치했다. OLED 존에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보다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 TV 제조사들의 OLED TV가 전시된다. 또 모든 제품 앞에 OLED 기술의 특징을 요약한 안내판을 설치했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내 OLED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고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소비자들이 1층에 설치된 OLED 체험형 쇼윈도에 손바닥 모양의 이미지를 클릭할 때마다 기부금이 누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최대 10만파운드, 약 1억 5000만원의 기부금을 영국 자선단체인 ‘전국 아동학대 방지기구’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