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장치별로 제품군 마련… 성능 최적화해 공급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은 스마트 긴급제동(AEB),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유지 장치, 차선 이탈 경보 장치 등 수많은 장치로 구성된다.


각 부품의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해야하지만 완성차(OEM) 업체의 요구에 따라 이를 일일이 조절하기가 쉽지 않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맞춤형 ADAS용 PMIC 제품군을 선보였다./맥심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주문형 반도체(ASIC) 형태로 공급되는 ADAS용 전력관리반도체(PMIC) 제품군 ‘MAX200xx’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PMIC는 시스템에 주어지는 전력을 각 부품에 적절하게 내보내 전력 소모를 효율화하는 반도체다. 


‘MAX200xx’ 제품군 중 듀얼 채널 동기식 스텝다운 컨버터 ‘MAX20019’는 가로, 세로가 각각 2㎜, 3㎜인 패키지에 담긴다. 업계에서 출시한 듀얼 채널 컨버터 중 가장 작은 크기다. 


쿼드 카메라 모듈 전원 보호기 ‘MAX20087’는 ASIL 등급을 만족한다. 과전압·부족전압·고장 시 이를 시스템에 보고할 수 있도록 I2C 인터페이스가 적용됐고, 동축 채널을 최대 4개(채널 당 600㎃)까지 다른 기기와 연결, 모니터링할 수 있다.

 

‘MAX20075’ 및 ‘MAX20076’은 동기식 스텝다운 컨버터다. 피크(peak) 및 밸리(valley) 모드에서 동작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상시 작동하는 기기에 탑재하면 피크 모드 기준 전력효율이 91%다. 


3중 출력 컨버터 ‘MAX20014’는 동기식 부스트 1개와 스텝다운 컨버터 2개로 구성된다. 2.2㎒ 주파수로 스위칭하며, 분산 대역(spectrum) 기능이 적용돼 EMI 방출량을 줄였다. 패키지 크기는 가로, 세로가 각각 4㎜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이사는 “설계자는 범용 부품으로 만족할 수 없는 완성차(OEM) 업계의 요구사항을 여러 제약 조건 하에서 충족해야한다”며 “이 제품은 ASIC 형태의 PMIC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