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25A 및 싱글 50A 동작 ‘LTM4678’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마이크로모듈(µModule)’ 제품군으로 전력관리버스(P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듀얼 25A 및 싱글 50A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LTM4678’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ADI의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LTM4678’는 전력관리버스(PMBus)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ADI


이 제품은 볼그리드어레이(BGA) 패키지 윗부분에 2개의 인덕터를 적층, 바깥으로 노출해 내부의 열을 빼내는 방열체(heat sink) 역할을 하도록 했다. 


PMBus 인터페이스(I2C)와 비휘발성 메모리 EEPROM을 내장, 전압·전류·온도 등 전력과 관련된 변수(parameter) 값을 측정, 변경, 기록할 수 있다. DC/DC 컨트롤러, 전력 필드이펙트트랜지스터(FET), 이외 소자들도 패키지 안에 담겼다.


최대 50A의 전류를 다른 부품에 전달할 수 있는데, 이때 전력을 받는 부품은 최대 5개까지 병렬로 구성할 수 있다. 출력 전압 정확도는 전체 입력, 부하, 온도 조건 하에서 ±0.5%의 정밀도를 보증한다.


▲ADI의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LTM4678’ 성능./ADI, KIPOST 재구성


PCIe 보드, 통신 인프라, 클라우드 컴퓨팅, 광학 기기에서부터 의료기기, 산업용 장비, 테스트 및 계측기기 등 다양한 시스템에 쓰일 수 있다.

ADI 관계자는 “이 제품은 전력 밀도와 확장성이 높아 저전압·고전류 디지털 기기처럼 인쇄회로기판(PCB) 면적이 제한적인 시스템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