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아수스에 출하

BOE가 아수스의 폴더블 OLED 노트북PC에 플렉서블 OLED를 독점 공급한다. 

11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아수스가 올해 CES 2022에서 발표한 세계 최초 17.3인치 폴더블 OLED 노트북PC '젠북 17 폴드(Zenbook 17 Fold)'에 BOE가 독점으로 OLED를 공급한다. 

이날 BOE는 17.3인치 폴더블 OLED 노트북PC용 제품이 최근 이미 아수스로 출하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BOE의 차세대 자체 알고리즘이 적용돼 화질을 대폭 높이면서 낮은 그레이스케일 화면 디스플레이 정밀도를 높인다. 또 명암 대비 상태에서 무손실 화질이 정확히 표시된다. 

BOE의 폴더블 OLED. /IT즈자 제공
BOE의 폴더블 OLED. /IT즈자 제공
아수스의 젠북 17 폴드. /아수스 제공
아수스의 젠북 17 폴드. /아수스 제공

 

노트북을 가운데로 접으면 12.5인치 및 1920×1280의 두 개 디스플레이가 되며, 자유롭고 경계없이 작업이 가능하다. 이 17.3인치 OLED 플렉서블 스크린은 100% DCI-P3 색재현율과 돌비비전 HDR 인증을 지원하며 TuV 눈 보호 인증도 받았다. 

아수스의 젠북 17 폴드는 돌비애트모스와 4스피커 하만카돈 인증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하며 고화질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윈도헬로도 지원한다. 

또 새로운 인텔 비전 센서 제어칩이 사용자 존재 감지 등 기능도 지원한다. 

노트북에는 화면 밝기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내장 컬러 센서와 화상 통화를 위한 3D 노이즈 감소 기술이 적용된 5MP 웹켐이 장착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