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인텔 애질렉스(Intel Agilex) F-시리즈 FPGA(프로그래머블 반도체)개발 키트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우저는 인텔 'Agilex'  F-시리즈 FPGA 개발키트를 곧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마우저

이 키트의 PCI-SIG 호환 개발 보드는 PCIe(PCI Express) 4.0 설계 장치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해 개발되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두 포함된 완벽한 설계 환경을 제공하는 이 키트는 HPS(하드 프로세서 시스템)를 통해 SoC의 기능과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인텔 Agilex F-시리즈 FPGA 개발 키트 주요 특징
마우저에서 제공하는 Intel Agilex F-시리즈 FPGA 개발 키트는 2486구 BGA 패키지에 1400KLE를 갖춘 Agilex-F-시리즈 FPGA에 장착된다.
본 확장 개발 키트는 4개의 DDR4 DIMM 소켓과 2개의 DDR4 DIMM 모듈을 포함한다.
이 키트의 HPS 인터페이스는 UART, 이더넷, SD 카드 소켓, eMMC 및 Mictor 커넥터를 지원한다.
이 키트는 P-Tile 송수신기에 연결된 PCIe x16 Gen 4 골든 핑거도 갖추었다.
이 키트의 통합 소프트웨어 자산에는 설계 예제, 보드 설계 파일, 설명서 및 Intel 'Quartus' Prime Pro Edition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등 데이터 처리용 맞춤 솔루션

곧 출시 예정인 Agilex FPGA 및 SoC 제품군은 네트워크, 임베디드 및 데이터 센터 시장에서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과제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고성능 Agilex 시리즈는 이종 3D 시스템 인 패키지 기술을 사용하여 10nm 공정 기술로 집적한 FPGA 구조이다.

해당 FPGA 및 SoC는 강력한 메모리 통합, 강화된 프로토콜 지원, 2세대 Intel Hyperflex™ FPGA 구조 및 구성 가능한 DSP 엔진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텔 #마우저 #Agilex #FP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