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금 1600억 원 투입

중국 BOE가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컴퓨팅 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자회사를 설립했다. 

중국 언론 지웨이왕은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톈옌차를 인용해 BOE가 100% 자회사인 BOE징신과기유한회사(京东方晶芯科技有限公司)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설립된 이 회사의 등록 자본금은 9억5000만 위안(약 1611억 9천만 원)이며 회사의 법정 대표인은 천밍(陈明)이다. 천밍은 BOE 허페이 자회사 등의 이사직을 맡고 있는 BOE그룹 주요 임원이다.  

 

OE징신과기유한회사(京东方晶芯科技有限公司) 지분 구조 이미지. /톈옌차 제공 

 

신규로 설립한 회사는 컴퓨터 시스템 서비스, 인터넷 데이터 서비스, 기초 소프트웨어 서비스, 정보 처리 및 저장 기술 서비스, 전자제품의 공정 설계 등을 주 사업 범위로 설정하면서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반도체 관련 개발과 사업을 폭넓게 수행할 것으로 전망됐다. 

BOE는 디스플레이 기업이기도 하지만 최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가전 산업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에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강화가 예상된다. 

BOE는 최근 적극적인 M&A와 동시에 자산을 정리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베이징 소재 자회사100% 베이징아사히일렉트로닉매트리얼스(BAE, BEIJING ASAHI ELECTRONIC MATERIALS)의 지분 모두를 매각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