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출시하는 돌핀3(Dolphin3) 등 인증 제품군 확대 예정

텔레칩스(대표 이장규)는 자사의 차량용 반도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TCC803x(Dolphin+)'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Nord’로부터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 ISO 26262(ASIL B)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텔레칩스는 국내 및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요구하는 기능안전을 만족하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ISO 26262는 2011년 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 규격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자동차의 안전 성능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자동차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서의 반도체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반도체 적용 가이드라인이 추가됐다.

조셉 뉴먼(Josef Neumann) TUV Nord 담당자는 “텔레칩스는 자동차 기능안전 요건에 맞는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김성재 텔레칩스 자동차 사업부 상무는 “이번 ISO 26262 인증으로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높은 자동차용 디지털 클러스터 시장의 고객사 확보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며 “내년 출시하는 돌핀3(Dolphin3) 등 인증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