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제품 매출 성장세 高

중국 티안마가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중국 언론 지웨이왕에 따르면, 티안마는 최근 차량용 제품 시장에서 중국, 유럽, 미국, 일본, 한국의 대기업과 협력하고 있으며 니오, 샤오펑, 비야디, 광치 전기차, 로위(roewe) 등 친환경 전기차 브랜드와 계기판, 중앙 제어, 듀얼 디스플레이 등 상품 협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세계 톱24 기업 중 92% 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콘티넨탈(Continental), 비스테온(Visteon), 보쉬(Bosch) 등 유명 자동차 전자 기업과도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브랜드 중에선 톱10 기업에 모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티안마의 차량용 제품 이미지. /티안마 제공

 

이같은 차량용 제품 성장세 덕에 지난해 회사 매출 292억3300만 위안(약 5조1117억 원) 중 30%를 차지하는 특수 디스플레이 상품 매출 중 40% 이상이 차량용 제품 매출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역시 하강궤도를 보였다. 이 가운데 티안마는 지난해 차량용 사업에서 전체 시장의 16.2%, 계기판용 시장에서 32.9%를 차지하면서 매출 성장세를 거두고 금액 규모도 늘렸다. 

이에 향후 차량용 시장을 위한 자원을 확장하고 중대형 상품 비중을 늘리면서 모듈 출하 역량도 강화하는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 출하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