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 700여명 참석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에 700여명의 쇼핑몰 운영자들이 참석했다. /사진=카페24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에 700여명의 쇼핑몰 운영자들이 참석했다. /사진=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카페24 온라인 비즈니스 페어’에 패션⋅뷰티⋅식품 분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700명이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카페24 전문 파트너사 36곳이 함께 참여해 이커머스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수했다. 참여한 파트너사는 ▲모렌비⋅디자인교과서 등 최신 쇼핑몰 디자인을 선도하는 디자인 기업 10곳 ▲가치브라더⋅거인소프트 등 홈페이지 및 기업형 쇼핑몰 커스텀 개발에 특화된 기업 9곳 ▲마스터스킨⋅지니웍스 등 빅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모바일앱 구축에 특화된 기업 7곳 ▲조이코퍼레이션⋅엘엠프렌즈 등 인공지능 기반 챗봇, 재고관리 서비스에 특화된 기업 10곳 등이다. 분야별로 마련된 부스에서 전문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수진 모렌비 대표는 “쇼핑몰 디자인은 고객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심어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것뿐만 아니라 고객 행동 패턴에 맞춰 체계적인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면 매출 향상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규성 가치브라더 대표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마다 타깃 고객이 다르기에 그에 따른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카페24 전문 강사들이 ▲쉽고 간편한 ‘스마트모드’ 창업 ▲포토샵 없이 상세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인공지능 ‘에디봇’ 활용 방법 ▲데이터 분석을 통한 쇼핑몰 성공 노하우 ▲유튜브 마케팅 성공 전략 등 다양한 노하우도 전달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각 분야 전문 기업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비즈니스 확장을 보다 빠르게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카페24 파트너사들이 모여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