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룩스가 하이엔드 디스플레이 시스템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스마트 유통 영역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 관련 인력을 큰 폭으로 충원한다.


이노룩스의 HR부문 관계자는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회사는 10월부터 11월까지 충원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내부에서 직접 개발한 인공지능 HR(인력자원) 시스템으로 1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HR 시스템이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해 인력과 특정 업무를 매칭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노룩스 로고 이미지. /이노룩스 제공



이노룩스는 자율주행 및 카 인터넷 기술 발전에 따라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산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차량 탑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룩스는 직원을 독일로 파견해 주요 대학 등의 석사 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이 직원이 네덜란드 등에 잔류하면서 학업활동을 하면서 유럽 자동차 제조 기업 정보를 수집하는 등 협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전 경험과 최신 시장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방편이다.


TV 셋트와 공공정보디스플레이(PID) 상품을 포함한 하이엔드 디스플레이 시스템 개발은 내년과 2020년에 걸쳐 가속도를 낼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이에 광전자 제조, 시스템 통합, 설비 제조, 마케팅 등 관련 인력을 충원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