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프레드트럼이 구글 저가형 단말기를 위한 모바일 칩 인증을 받았다. 


중국 칭화유니그룹 산하의 스프레드트럼이 모바일 칩 SC9850과 SC7731E가 이미 안드로이드 고(Android Go) 버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프레드트럼과 구글이 안드로이드 고 기기를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기기 출시 일정을 단축시키면서 보안성과 성능을 높이는데 합의했다.


지난 2월 스프레드트럼은 구글의 GMS 익스프레스(Express) 프로젝트에 합류했다. 이후 스프레드트럼의 SC9850과 SC7731E가 잇따라 안드로이드 고 인증을 받은 것이다.



▲칭화유니그룹 산하의 스프레드트럼이 모바일 칩 SC9850과 SC7731E가 이미 안드로이드 고(Android Go) 버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프레드트럼 제공



이 칩들은 동시에 GMS 익스프레스와 익스프레스 플러스(Express plus)를 지원한다. 이중 SC7731E에 탑재되는 안드로이드 고 솔루션은 이미 512M 메모리를 지원하며 원활한 운영 능력과 우수한 사용자 체험을 구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스프레드트럼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 사전 테스트를 제공해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전 인증 즉 구글 모바일 서비스(GMS), 구글 호환성 검증(Compatibility Test Suite,CTS) 등 매달 보안 업그레이드 등을 지원한다는 의미다.


이로써 스프레드트럼의 고객은 구글과의 CTS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다. 또 상품의 출시 일정도 단축할 수 있으며 정기적인 보안 업그레이드 받으면서 안드로이드 기술 지원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