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OLED 생산라인 투자에 나서는 BOE가 공상은행으로부터 향후 5년 간 8조원 이상의 사업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중국 BOE가 중국 공상은행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5년 내 양측이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시스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분야에서 500억 위안(약 8조5195억 원)의 전략적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주요 협력 영역은 현금관리, 기업대출, 국제사업, 인터넷대출, 유통금융 등이다. 공상은행은 국가의 산업 정책과 법률 및 사업관리제도에 부합한다는 전제 아래, 전략적 협력 기간 동안 500억 위안 규모의 대출액 한도 내에서 BOE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경영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중국 BOE가 중국 공상은행과 디스플레이와 스마트 시스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분야에서 500억 위안 규모의 전략적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공상은행 제공




최근 몇 년간 BOE는 금융유통 솔루션을 내놓기도 했으며 이를 통해 금융기구에 종합적, 멀티채널화, 스마트화된 금융 상품과 서비스 디스플레이를 공급해왔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융합형 사물인터넷(IoT) 솔루션도 구축해왓다.


BOE는 디스플레이 이외에 사물인터넷 기술 및 상품과 서비스 영역의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고 있다. 공상은행도 중국 내에서 강력한 고객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양측의 협력이 일으킬 시너지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더 나아가 양측이 사물인터넷 금융 서비스 구축을 가속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게 될 것이란 기대도 크다.

BOE가 청두와 몐양에 이어 충칭(重庆) 량장신구(两江新区)에 들어서는 세번째 OLED 생산라인 ‘충칭 6세대 플렉서블 OLED 생산라인’에는 465억 위안(약 7조8403억6500만 원)이 투자된다.  (관련기사☞BOE, 충칭에 세번째 소형 OLED 생산라인 건설 http://www.kipost.net/bbs/board.php?bo_table=Inchina&wr_id=49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