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테인먼트,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등이 보급화되면서 자동차에 탑재되는 부품 수가 증가하고 있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ADAS용 핀 호환 벅 컨버터(buck converter)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전자파간섭(EMI)에 강하다./맥심


각 부품은 전원 시스템과 전선으로 연결돼있는데, 여러 전선이 주는 전자파간섭(EMI)의 영향으로 전압의 밀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으면 부품이 고장나기 쉽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인포테인먼트 및 ADAS에 적합한 핀 호환 벅 컨버터(buck converter) ‘MAX20073’, ‘MAX20074’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제품은 EMI에 강하고, 효율성이 좋다. 독자적인 스펙트럼 확산 기술 및 동기화(Sync) 기능으로 방사되는 전자파를 줄였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전류 모드는 물론 상황에 따라 강제 펄스폭변조(PWM), 스킵(Skip)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선이 여러 개 추가되도 전압을 정밀하게 제어, 각 부품으로 일정하게 공급한다. 출력 전압은 요청시 공장에서 허용 정밀도를 ±1.5% 범위로 설정할 수 있어 값비싼 0.1% 외부 저항기가 필요 없다. 출력 전압은 2.7V~5.5V로, 프로세서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동작 온도는 영하 40℃에서 영상 125℃ 사이로, Autograde 1등급을 만족한다. 


워렌 짜이(Warren Tsai) 맥심 오토모티브 사업부 이사는 “솔루션 소형화, 특정 전압 조절 정밀도, 효율 개선 등을 충족하는 벅 컨버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MAX20073/74는 이 같은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