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화유니그룹 산하 스프레드트럼이 구글과 ‘구글모바일서비스(GMS) 익스프레스(Express)’ 계획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O와 안드로이드 고(Go) 버전을 목표로 스프레드트럼의 모든 제품이 GMS 익스프레스 계획을 지원하게 된다.


구글과의 GMS 익스프레스 계획 협력을 통해 스프레드트럼은 모바일 설비 제조 업체로서 먼저 검측 및 테스트를 제공하게 되며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인증도 받게 된다.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구글 호환성 테스트 스윗(Compatibility Test Suite, CTS) 및 매월 보안 업그레이드도 실시하게 된다.



▲중국 칭화유니그룹 산하 스프레드트럼이 구글과 ‘구글모바일서비스(GMS) 익스프레스(Express)’ 계획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스프레드트럼 제공



이 계획을 통해 ODM과 OEM을 포함한 스프레드트럼의 고객사들은 구글과 진행하는 성능 테스트 소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상품의 출시 기간도 당길 수 있다. 동시에 정기적인 보안 업그레이드를 받고 안드로이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설비가 해킹 피해를 받을 위험도 줄어든다.


스프레드트럼은 구글 GMS 익스프레스 계획에 참여한 첫 중국 대륙 설계 기업이다. 스프레드트럼 측은 보다 효율적인 제품 개발과 사용자 체험 제고, 빠른 속도 구현 등을 기대했다.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8.0 시대의 모바일 규격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스프레드트럼은 구글의 GMS 익스프레스 및 플러스 계획에 참여한 첫 인텔 프로세서 반도체 설계 기업이기도 하다. 스프레드트럼 측은 첨단 공정과 높은 품질을 결합해 고객이 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