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센터장 석제범)는 다음달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4차산업혁명을 위한 Tech & Future Insight'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첨단 ICT와 제조, 교통, 의료 등이 융합될 때 각 산업에 필요한 보안 기술 내재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초청강연은 임종인 고려대 교수가 '미래 우리생활 속에서의 정보보호 기술'을 주제로, 최유순 지멘스(SIEMENS) 부장이 '제조업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 of Manufacturing industry)'를 주제로 발표한다.


지능형 자동차 세션에서는 이유식 에스크립트(ESCRYPT) 부장이 '지능형자동차 글로벌 트렌드 이슈'를, 정보흥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PL이 '돌아다니는 무기, 지능형 자동차의 보안 위협 및 R&D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스마트 제조 세션은 남수혁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이사와 이준경 나온웍스 대표가 각각 '4차산업혁명, 스마트 제조 혁신'과 '스마트공장을 멈추게 하는 보안위협 및 R&D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스마트홈·빌딩 세션에는 윤석진 존슨콘트롤즈코리아(Johnson Controls Korea) 이사가 '똑똑한 집, 똑똑한 빌딩! 스마트홈·빌딩 현황 및 이슈'를 논의한다. 윤주범 세종대 교수는 '나를 감시하는 스마트한 집, 스마트홈·빌딩에서의 보안위협'이라는 강연을 마련했다.


금융과 의료 산업 관련 특별 세션도 있다. 류재철 충남대 교수는 '내 가상화폐는 왜 사라지는가?"에 대해, 김기태 건국대 의공학팀장은 '내 몸에 부착하는 의료기기, 안심할 수 있나?'를 각각 준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