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하이시에 지어지고 있는 12인치 파운드리 생산라인이 완공을 앞두고 있다.


중국 파운드리 기업 HLMC의 12인치 웨이퍼 생산라인이 착공한지 308일 만에 뼈대를 드러냈다. 이 생산라인은 중국의 13차5년 기간 상하이시 최대 산업 투자 프로젝트로 주목 받았다. HLMC는 주요 철골 구조물 건축 작업이 완성된데 이어 전기 공조 설비 등 구축과 후속 장비 반입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건설 작업은 상하이에 최장 기간 무더위와 폭우 등이 덮친 가운데 일정대로 이뤄져 더욱 주목 받았다. 이어 전기 및 공조 설비 등 작업 등을 통해 3만 평방미터 규모의 건설 작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중국 파운드리 기업 HLMC의 12인치 웨이퍼 생산라인이 착공한지 308일 만에 뼈대를 드러냈다. /콰이신왕, HLMC 제공



지난 2일 뼈대 건설 완료를 기념하는 자리에는 화훙그레이스를 비롯한 상하이 반도체 업계 다수 임원 및 지역 관계자 등도 참석해 순조로운 건설작업을 호평했다.  


HLMC는 2010년 1윌 설립된 파운드리 기업이다. 중국 정부의 전략적인 지원을 통해 중국 대륙에서 처음으로 전자동 12인치 반도체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한 바 있는 기록을 가졌다. 55nm, 40nm, 28nm 공정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 3.5만장의 웨이퍼를 생산해낸다.



▲중국 파운드리 기업 HLMC의 12인치 웨이퍼 생산라인이 착공한지 308일 만에 뼈대를 드러냈다. /콰이신왕, HLMC 제공



최근 건설 중인 두번째 12인치 반도체 생산라인은 월 4만장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28nm 공정부터 시작해 최종적으로 14nm 3D 공정 등 생산설비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HLMC는 반도체 공정 기술 플랫폼과 IP 솔루션을 통신, 소비자가전, 스마트카드, 사물인터넷, 웨어러블기기, 자동차 전자부품 등 기기에 두루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