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채교문 사장(사진 왼쪽)과 알에스오토메이션 강덕현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채교문 사장(사진 왼쪽)과 알에스오토메이션 강덕현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알에스오토메이션(대표 강덕현)은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대표 김경록)와 로봇 시스템 솔루션 사업의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 대표는 이날 서울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본사에서 만나 로봇 시스템 사업 관련 양해각서(MOU)와 계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슈나이더의 로봇 시스템 설계 노하우와 소프트웨어 기술,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시스템 통합 및 엔지니어링 기술을 융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알에스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자동화 분야의 선도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봇 솔루션과 당사 로봇모션 제어 기술을 활용해 국내 로봇 시스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슈나이더는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에서 오랜 기간 사업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로봇 시스템 분야에서도 각자 솔루션을 공유하고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획기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슈나이더, 로크웰오토메이션, 야스카와일렉트릭 3곳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