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GPU 플랫폼이 아마존닷컴(Amazon.com)의 자회사인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에 제공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와 AWS는 양사가 오랫동안 맺어온 전략적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AWS는 엔비디아 GB200 그레이스 블랙웰 슈퍼칩과 B100 텐서 코어 GPU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장 안전하고 진보된 인프라,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지원한다.

엔비디아와 AWS는 양사의 최고 기술을 지속적으로 통합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는 차세대 엔비디아 블랙웰 플랫폼과 AI 소프트웨어를 갖춘 엔비디아의 최신 멀티노드 시스템, AWS의 니트로 시스템(Nitro System)과 AWS KMS(키 관리 서비스)의 고급 보안, 엘라스틱 패브릭 어댑터(EFA) 페타비트 규모의 네트워킹, 아마존 EC2(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 울트라클러스터 하이퍼스케일 클러스터링 등이 있다. 이런 기술을 함께 사용하면 아마존 EC2에서 이전 세대 엔비디아 GPU보다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대규모로 수조 개의 파라미터 거대 언어 모델(LLM)에 대한 실시간 추론을 구축, 실행하는 인프라와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엔비디아 #A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