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빅테크 거물들이 함께 펼치는 AI와 퓨처테크놀로지

타이베이 2024년 3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 COMPUTEX 2024가 오는 6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타이베이 난강전시장(臺北南港展覽館) 1, 2관에서 개최된다. 특히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COMPUTEX Keynote는 6월 3일(전시 전날)부터 6월 6일까지 진행되며, AMD, Qualcomm Incorporated, Intel, MediaTek, Supermicro, NXP Semiconductors, Delta 등 테크놀로지 분야의 주요 기업들의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2023 키노트 연설

COMPUTEX Keynote에서 공개되는 혁신적인 퓨처테크놀로지의 응용

시장 조사 기관 Trend Force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래의 네트워크 통신은 새로운 세대의 지상 네트워크와 위성 통신을 통합하여 육해공을 포함한 모든 지형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무선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구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차세대 AI 스마트 네트워크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COMPUTEX 또한 업계 리더들을 초청하여 'Connecting AI'를 중심으로, AI 컴퓨팅, 차세대 통신, 미래 모빌리티, 증강 현실, 지속 가능성 및 혁신 등 최신 핵심 기술과 미래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COMPUTEX 2024 Keynote 발표자:

- AMD CEO 리사 수(Lisa Su): AI는 현재 컴퓨팅 및 테크놀로지 산업 전반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Lisa Su 박사는 AMD가 파트너사와 함께 데이터 센터, 엣지 및 엔드포인트 사용자 장치에서 AI와 고성능 컴퓨팅 분야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 Qualcomm CEO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PC 산업은 현재 AI 혁명의 중요한 시점에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온디맨드 AI와 차세대 컴퓨팅이 생산성과 창의성의 미래를 완전히 바꿀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Snapdragon® X Elite 플랫폼을 탑재한 첨단 AI PC는 PC에 새로운 표준을 세우고 새로운 스마트 경험을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 Intel CEO 팻 겔싱어(Pat Gelsinger): 인텔 AI 솔루션이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PC, 글로벌 네트워크 및 엣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떻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왔는지 발표하고 인텔의 차세대 데이터 센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과 함께 AI와 개방형 생태계의 통합, 혁신 기술 대중화, AI 유비쿼터스 구현을 가능케 하는 기술을 대중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 미디어텍 CEO 릭 차이(Rick Tsai): 최신 반도체 칩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연결 표준이 어떻게 AI의 보급을 촉진하였는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오늘날의 AI 컴퓨팅은 더욱 직관적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반면, 생성형 AI는 스마트 모빌리티, 교통, 스마트 홈, 기업 및 산업의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 Supermicro CEO 찰스 리앙(Charles Liang): 고객이 최적화된 IT 솔루션을 구축하여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도록 최신 AI 및 선도적인 녹색 컴퓨팅 기술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 NXP Semiconductors CTO 라스 레거(Lars Reger): 탄탄한 기술 프레임워크를 통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의 발전을 가속하여, 예측할 수 있고 자동화된 미래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 Delta 리서치센터장 취에즈커(Tzi-cker Chiueh): 델타는 새로운 산업 및 건물 자동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하여 첨단 분석 능력과 종합 기능을 바탕으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COMPUTEX, 다양한 이벤트 개최, 포럼에서 생성형 AI 생태계 집중 토론

올해 COMPUTEX는 예년보다 커진 약 1,500개 참가 기업, 4,500개의 부스 규모로 운영될 계획이다. Keynote 이외에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모든 참가자가 다채로운 전시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6월 5일에 개최될 COMPUTEX Forum에서는 생성형 AI를 주제로 글로벌 전문가들을 초청해 생성형 AI의 하드웨어 기술과 소프트웨어 응용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산업에 미래 지향적이고 다양한 트렌드 관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COMPUTEX Keynote의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최신 행사 정보는 아래 TAITRA 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omputextaipei.com.tw/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