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2024년 3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협소 공간용 드론 시장을 선도하는 Flyability가 스위스 파우덱스 본사에서 Elios 3 드론용으로 제작한 Ultrasonic Thickness Measurement(UTM) 페이로드를 출시했다. 선도적인 초음파 검사(UT) 전문업체인 Cygnus Instruments와 협력해 개발한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선박 선체와 저장 탱크처럼 접근하기 어렵거나 위험한 환경과 협소한 공간에서 초음파 검사 기술을 이용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강철의 두께를 검사할 수 있어 아•태 지역 산업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Flyability의 공동 설립자인 Patrick Thévoz 최고경영자(CEO)는 "석유가스, 해양, 화학 산업 분야 고객과 첫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부터 육안 검사와 별도의 초음파 측정 기능에 대한 요청이 가장 많았다"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Elios 3 드론에 UTM 페이로드를 탑재해 이제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도약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이 기술이 경쟁이 치열하고 안전에 민감한 환경에서 기업의 성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2022년 미화 324만 달러[https://www.gminsights.com/industry-analysis/inspection-robots-market#:~:text=Inspection%20Robots%20Market%20was%20valued,their%20versatile%20and%20safe%20nature. ] 규모였던 아•태 지역의 산업용 로봇 시장은 2030년까지 410억 2000만 달러로 커지면서 검사 로봇은 연평균 20%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발맞춰 조선, 석유가스, 발전 등의 산업 분야에서 협소 공간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특히 안전 규정이 더욱 강화된 가운데 가동중단시간(downtime)과 비용을 줄이려는 욕구는 커지면서 업계 종사자들은 안전한 검사 관행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혁신적인 UTM 페이로드가 탑재된 Elios 3 드론은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정밀한 강벽(steel wall) 검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UTM 시스템은 초음파 전송 방식으로 까다로운 위치에서도 강벽의 두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와 좁은 공간 탐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이 위험하고 협소한 공간에 들어갈 필요가 없으며 탐색에 드는 비용과 처리 시간도 크게 단축한다. A-scan UT 페이로드는 선박 선체, 탱크, 배관 등과 같은 다양한 구조물의 두께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lios 3는 두께 측정 위치(thickness measurement location, TML)에 보다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고, 좁은 공간이나 높은 곳에서도 벽 두께 및 부식 조사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초음파 탐촉자(probe)와 레이저 포인터가 장착된 스마트 팔을 이용해 정밀한 표적화도 할 수 있다. 적응형 장착 옵션과 조정 가능한 팔로 구성되어 있어 복잡한 산업 환경에서도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으로 제어되는 접촉 매질 디스펜서(couplant dispenser)는 초음파 전송을 최적화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판독값을 제공한다. 각 측정값은 자산의 디지털 트윈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어 분석이 용이하다. Elios 3는 최적의 테스트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표면 준비 모듈(옵션)도 탑재할 수 있다.

UTM 페이로드는 모듈형 Elios 3의 세 번째 유닛으로, 매핑과 측량 및 비파괴 검사(Non-Destructive Testing, NDT)가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로 Elios 드론의 활용 범위를 넓혀준다. Elios 드론은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 및 수동 조정을 통해 철골 구조물의 정확한 두께를 측정해 최적의 검사 품질을 보장한다. ISO 16809 준수 등 엄격한 산업 표준을 따르면서 두께 측정에서 최고의 정확도와 품질 및 신뢰성 수준을 보장한다.

Flyability’s Elios 3 with UTM payload

Cygnus Instruments의 Lulu Costhwaite-Eyre 상무이사는 "Cygnus는 지난 수년간 해운과 석유가스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할 수 있었다. 항공 드론 기반 검사에 대한 요구는 이미 20년 전부터 제기됐다. Cygnus는 지난 10년간 이러한 요구에 따라 UT를 드론에 탑재하기 위한 기술 경쟁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지켜봐 왔다. 우리는 Flyability와 협력해 Elios 3의 초음파 두께 측정 페이로드를 위해 힘을 합치게 되어 영광이다. Flyability의 풍부한 엔지니어링 인재, 광범위한 현장 테스트, 엄격한 제품 검증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 기업이 보다 안전한 비파괴 검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Asia Pacific Maritime 2024[https://www.apmaritime.com/ ](2024년 3월 13~14일 싱가포르, C-E42 부스)와 SEA Japan 2024[https://www.seajapan.ne.jp/ot/en/?lang=en ](2024년 4월 10~12일, 1A-12 부스) Flyability 부스에서 전시 및 시연되는 Elios 3의 UTM 페이로드를 통해 드론 운영의 미래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www.flyabilit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Flyability 소개

Flyability는 스위스 드론 제조업체로, 사람이 더 이상 위험한 작업을 하지 않도록 만들겠다는 한 가지 목표만을 달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Flyability의 드론은 실내처럼 복잡하고 협소한 공간에서 작동하도록 제작됐다. Flyability의 최신 드론인 Elios 3는 2023년에 방사선 탐지 페이로드와 측량용 LiDAR 페이로드 두 가지 페이로드를 탑재하고 출시됐다. Flyability는 스위스 파우덱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싱가포르, 미국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연락처: media@flyability.com

Cygnus Instruments 소개

Cygnus는 1983년 설립된 후 선박 선체 비파괴 검사(NDT)를 전문으로 하는 독창적인 제품 라인을 선보여왔다. 영국에 본사를 두고 싱가포르와 아랍에미리트(UAE)에 지사를 두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산업에 필요한 견고하고 사용이 간편한 초음파 검사(UT) 장비 제작을 전문으로 한다. 다양한 초음파 두께 측정기뿐만 아니라 초음파 선창 덮개(hatch cover) 누출 감지기 및 초음파 Flooded Member Detection(FMD) 시스템을 제조해 물 위와 아래에서 신뢰할 수 있는 초음파 측정을 가능하게 해준다. 연락처: sales@cygnus-instruments.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