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2a)는 낫싱의 히트 상품 플래그십 스마트폰 폰(2)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핵심 사용자 니즈를 대폭 반영함으로써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낫싱의 모든 전문 지식과 혁신을 활용한다. 

런던, 2024년 3월 6일 /PRNewswire/ -- 오늘 낫싱이 동사의 새로운 스마트폰 폰(2a)를 발표했다. 폰 (2a)는 낫싱의 모든 전문 지식, 엔지니어링 및 장인정신을 통해 핵심 사용자 니즈를 대폭 반영함으로써 최적의 일상적인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혁신과 디자인 탐구를 좋아하지만 자기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것(그리고 원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기기이다. 고유한 강력 프로세서, 고성능 50MP 듀얼 후면 카메라, 매우 밝고 유연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모든 인터랙션에서 빠르고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직관적인 OS가 들어있다.

Nothing launches Phone (2a)

낫싱 CEO 겸 공동설립자 칼 페이(Carl Pei)는 "올해는 우리의 발전을 더 빠르게 하는 것이 전부이며, 폰(2a)은 우리의 첫 번째 큰 진보"라면서 "폰(2a)은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게 된 낫싱의 혁신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폰(2a)가 우리의 사상 최고 판매 제품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성능

폰(2a)의 디멘시티 7200 프로 프로세서는 미디어텍과 독점적으로 공동 설계되어 최적의 전력 효율과 최고의 성능을 구현했다.

TSMC의 최신 2세대 4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폰(2a)은 최고의 전력 효율과 엄청난 속도로 어떤 작업도 수월하게 처리한다. RAM 부스터 기술이 적용된 광범위한 20GB RAM과 짝을 이룬  8 코어 칩-최대 2.8GHz의 클럭 속도-은 하루 종일 빠르고 응답성이 뛰어난 멀티태스킹을 보장한다. 그 결과 폰(1)보다 13% 더 강력하고 16% 더 효율적인 성능을 얻게 되었다.

낫싱과 미디어텍은 함께 스마트클린(장기 사용 시 200%  이상의 UFS 읽기/쓰기 속도) 및 어댑티브NTFS(윈도우즈 컴퓨터의 경우 100% 이상의 파일 전송 속도)와 같은 최적화를 적용했으며 특정 컴퍼넌트들의 전력 소모를 최대 10%까지 줄일 수 있었다.

배터리와 충전 

지금까지 나온 낫싱 스마트폰 배터리 중 가장 큰 것은 강력한 5,000mAH 유닛이다. 완충시 최대 2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더 클 뿐만 아니라 성능도 더 좋다. 낫싱은 폰(1)보다 배터리 수명을 25% 이상 늘렸다. 이는 3년 동안 매일 충전한 것과 같은 1,000 번의 충전 이후에도 최대 용량의 90% 이상을 유지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 배터리는 또한 폰(1)에 비해 충전 및 방전 시 발열 온도가 13% 감소하여 그 수명 연장에 기여한다.

폰(2a)는 빠른 전력 공급을 위해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단 20분 만에 50%의 전력을 공급한다. 배터리 수명이 고갈될 위험을 없애 주는 최적의 충전 솔루션으로, 이는 종종 더 높은 와트 수 및 충전 속도와 관련되어 있다.

카메라

폰(2a)는 인생 최고의 장면을 포착할 수 있도록 당사의 트루렌즈 엔진이 구동하는 완벽한 듀얼 50MP 후면 카메라를 탑재한다. 트루렌즈 엔진은 폰(2a)가 찍은 모든 사진이 가능한 실제 모습에 가깝게 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적용된 일련의 최첨단 연산 알고리즘이다. 여기에는 모든 사진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더 정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구글과 공동 개발한 울트라 XDR이 들어있다. RAW 포맷 내의 서로 다른 노출 수준에서 8개의 프레임을 캡처한 다음 각 픽셀의 밝기를 최대 5배까지 조정함으로써 실제 모습과 가장 같은 결과를 보여준다.

폰(2a)에는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셀카를 찍을 수 있도록 폰(2)와 동일한 센서를 사용하는 고성능 32MP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폰(1)에 비해 27% 더 높은 광 감도를 가지고 디테일을 더 많이 살릴 수 있다.

디스플레이 

폰(2a)는 6.7인치 플렉시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어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면서 10억 7천만 개의 색상을 놀랍도록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다. 또한 폰(2a)는 1,300니트의 최대 밝기로 가장 밝은 야외에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폰(2a)는 120Hz의 새로 고침 빈도를 통해 표시된 콘텐츠에 역동적으로 적응하는 엄청나게 매끄러운 인터랙션을 구현한다. 이제 이 새로 고침 빈도는 30Hz - 120Hz 범위로 매끄러운 응답성을 보장하면서도 배터리 소모를 개선한다.

폰(2a)은 낫싱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가장 얇은 베젤을 탑재하는데, 그 폭은 화면의 모든 네 모서리에 대칭으로 단 2.1mm이다. 이 기술적 성취는 91.65%의 인상적인 화면 대 본체 비율로 이어지는데, 이는 공학적 구조 개선과 유연한 패널의 결합을 통해 이루어졌다.

디자인

폰(2a)은 낫싱 특유의 디자인을 궁극적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실제로 이 제품은 낫싱이 설립된 몇 달 후였던 지난 2020년 사내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스마트폰 디자인 컨셉을 구현한 것이다.

낫싱은 폰(2a)의 NFC 코일 안에 카메라를 배치함으로써 새로운 제품 아이콘을 만들어냈다: 눈이다. 이 눈 뒤에는 두뇌와 같이 전화기를 움직이는 지능 허브가 있다. 폰(2a)은 낫싱 디자인에 새로운 차원과 관점을 만들어 주기 위해 가장자리를 감싸는 90° 각도의 유니바디 커버를 업계 최초로 갖추고 있으며, 듀얼 카메라 모듈을 매끄럽게 통합한다. 이 구조는 미적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낙하 테스트 결과 눈에 띄는 개선을 통해 이 기기를 더 견고하게 만든다.

이 전화기 특유의 카메라 '범프'는 그 형태와 기능의 조화 외에도 사진을 찍을 때 손가락 걸림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표면에 납작하게 누워 있을 때 전화기를 안정시키는 역할도 한다.

낫싱OS 

폰(2a)은 낫싱 OS 2.5를 탑재하여 출시된다. 폰(2a)는 이 카테고리의 대다수 기기들과는 달리 최신 안드로이드 14로 나오며, 인상적으로 3년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4년간의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낫싱은 낫싱OS 2.5를 통해 홈 화면에서 더 많은 수준의 정보와 인터랙션을 위해 스와이프 가능한 뷰와 애니메이션과 함께 훨씬 더 많은 낫싱 디자인 위젯들로 그 라이브러리를 확대했다. 폰(2a)은 사용자가 이동 중에 음성 메모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리코더 위젯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이 외에도 낫싱은 AI 기반의 월페이퍼스튜디오를 채택하여 홈 및 잠금 화면에서 무제한의 개인화된 배경 화면 옵션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글리프 인터페이스 

폰(2a)은 그 뒷면에 아이콘격인 글리프 인터페이스를 재상상한다.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인터랙트하는 새로운 방식인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화면을 내려놓고 빛과 소리 패턴을 통해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는 그 특유의 트리오 라이트 구성을 통해 폰(2a)의 새로운 뒷면 디자인의 독특한 미적 감각에 기여하면서도 제3자의 통합 기능을 이용하는 글리프 타이머와 글리프 프로그레스 등 폰(2a)의 새로운 기능을 유지한다.

지속가능성

폰(2a)는 스마트폰 중에서 그 탄소 풋프린트가 가장 낮다. 52kg으로 폰(1)보다 12.5% 낮다. 낫싱은 지속가능성 목표를 염두에 두고 동사 제조 공장에 완전히 새로운 재활용 공정을 개발하여 이어(2) 생산 라인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폰(2a) 생산에 투입했다. 또한 낫싱은 플라스틱이 없는 포장에 대한 약속을 지켰는데 플라스틱 대신 재활용 섬유를 사용한 것이다. 이 기기 자체에 다음과 같은 재활용 소재가 다수 들어 있다.

  • 100% 재활용 알루미늄을 미드 프레임에 사용
  • 100% 재활용 주석을 6개의 회로기판에 사용
  • 100% 재활용 구리 포일을 메인 회로기판에 사용
  • 재활용 철을 22개의 철 스탬핑 부품에 사용
  • 50% 이상의 플라스틱 부품은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소싱

구매, 가격과 특전

낫싱은 폰(2a) 출시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AI 기반 응답 엔진인 퍼플렉시티와 AI 분야 최초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3월 5일부터 19일 사이에 폰(2a)을 구매할 수 있는 개인들은 최대 1년 동안 퍼플렉시티 프로를 받을 수 있다. 퍼플렉시티의 인기가 늘고 있는 이유는 시간이 프리미엄인 시대에 정보 과부하의 소음을 제거하고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응답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분명히 있기 때문이다. 낫싱은 이 미션을 지지하며  폰(2a) 사용자들에게 이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nothing.tech/perplexity를 방문하기 바란다.

퍼플렉시티 공동설립자 겸 CEO 아라빈드 스리니바스(Aravind Srinivas)는 "퍼플렉시티와 낫싱은 사용자를 중심에 두고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며, 정보를 찾는 것이 간단하고 효율적이어야 한다는 믿음에 대한 같은 의지를 통해 하나가 된다"면서 "퍼플렉시티는 아름답게 설계된 응답 엔진이고, 낫싱 폰(2a)은 아름답게 설계된 기기이기에, 우리는 퍼플렉시티 프로를 폰(2a)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폰(2a)는 흑색, 백색과 밀크색 3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다음과 같다.

  • 8GB/128GB (319 영국 파운드 / ₹23,999 인도 루피 / 329 유로)
  • 8GB/256 GB (₹25,999 인도 루피) - 인도에만 출시
  • 12GB/256GB (349 영국 파운드 / ₹27,999 인도 루피 / 379 유로)

사용자들은 세계 최초로 13개 도시에서 폰(2a)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점적인 특전과 혜택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그 장소들은 델리, 두바이, 런던, 파리, 베를린, 싱가포르 등이다.

대다수 전세계 고객들은 3월 5일 화요일 12시 30분(GMT)부터 nothing.tech를 통해 폰(2a)를 선주문할 수 있다.

폰(2a)는 그 다음 3월 12일 화요일부터 대부분의 전세계 시장에서 nothing.tech과 파트너들을 통해 일반 구매할 수 있다 .

미국에서는 폰(2a)은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12GB의 RAM과 256GB의 스토리지가 탑재된 흑색 폰을 349 달러로 구매 가능한데, 미국 사용자들은 3월 12일 Nothing.tech을 통해 이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가입이 수락되면 폰(2a)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받고 피드백 제출을 권유받는다.

사양 및 기능의 전체 리스트는 nothing.tec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받으려면 인스타그램, 틱톡 X/트위터에서 낫싱을 팔로우하기 바란다.

CMF바이낫싱 서브브랜드도 넥밴드프로버즈라는 두 가지 신제품을 오늘 출시한다. 이 카테고리의 첫 번째 50dB 하이브리드 ANC 기기인 넥밴드프로는 인도 이외의 지역에서는 구매가 어렵다. 반면에 전세계 모든 시장에서는 ANC에 대한 동급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버즈를 구매할 수 있다.

낫싱

2020년에 설립된 낫싱은 기술을 다시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여기에 있다. 데뷔 스마트폰 폰(1)은 타임지의 명망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폰 디자인 최고 발명상을 받았다. 런던에 본사를 둔 동사는 최첨단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혁신을 통해 젊고 창의적인 사람들을 위해 기술 제품의 대안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2023년 동사는 커뮤니티, 미디어 및 디자인 애호가들의 폭넓은 찬사를 받으며 폰(2)을 출시함으로써 설립 3년 이내에 동사 제품 범주에서 200만 대 출하라는 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낫싱은 지금까지 3개의 오디오 제품, 2개의 스마트폰 그리고 2023년 9월부로 서브브랜드인 CMF바이낫싱을 출시했다. 낫싱의 전제품은 8,000명이 넘는 개인 투자자를 포함한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지속가능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제작된다.

폰(2a) 에셋

연락처: press@nothing.tech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354954/Nothing_Technology.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