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4년 3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의원이자 국가상을 수상한 엔지니어 Shan Zenghai는 중국 최고 입법부와 최고 정치 자문 기구의 연례 모임인 양회(兩會)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그는 Construction Machinery Group이 개발한 세계 최대 톤수 전지형 크레인을 보여주는 사진을 가져왔는데, 중국 동부 장쑤성 대표단의 일원인 Shan은 이 회사의 수석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다.

Shan은 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46개의 핵심 부품과 10개 이상의 랜드마크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등 많은 혁신을 이뤄냈다.

Shan에 따르면, 그의 열정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해 양회(兩會)에서 한 발언에서 영감을 받았다. 시 주석은 대표단 심의에서 국가의 고품질 발전을 이끄는 데 있어 기술 혁신의 역할을 강조한 바 있다.

현지 상황에 맞는 양질의 새로운 생산력 개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자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이기도 한 시 주석은 화요일 장쑤성 출신 동료 의원들과의 토론에서 고품질 생산력 개발이라는 주요 임무를 거듭 강조하면서 현지 조건에 맞는 양질의 새로운 생산력을 개발하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더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중국 경제 성장을 이끄는 엔진 중 하나인 장쑤성은 중국 현대화 노력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2023년 장쑤성의 GDP는 12조8200억 위안(1조7800억 달러)으로 전년 대비 5.8% 증가했다.

시 주석은 장쑤성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략적 신흥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과학 혁신이 주도하는 새로운 양질의 생산력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양쯔강 경제벨트(Yangtze River Economic Belt)와 양쯔강 삼각주 개발 계획(Yangtze River Delta)의 통합 개발에 더 많이 기여할 것을 촉구했다.

고품질 개발 추진력을 불어넣기 위한 개혁 심화

그룹 토론에서 시 주석은 개혁을 더욱 심화하고 고품질 개발과 중국 현대화를 주도하기 위한 강력한 추진력을 계속 불어넣으려면 중대 조치를 계획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화요일 심의를 위해 전인대에 제출된 정부 업무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경제가 2023년 전년 대비 5.2%의 성장률을 기록하여 견고함과 회복력을 보인 이후 2024년에는 약 5%의 GDP 성장률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보고서는 또한 올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과 도전이 있을 것이라 지적하며, 정책 초점을 유지하고 더 열심히 일하며 모든 측면에서 공동의 노력을 동원해야 한다고 적고 있다.

시 주석은 과학기술, 교육, 인재 제도 개혁을 통해 장애물을 제거하고 양질의 새로운 생산력을 개발할 것을 촉구하고 민간 경제와 민간 기업을 지원하고 풀뿌리 차원의 부담을 줄여 당과 사회 전반의 혁신 에너지를 자극할 것을 촉구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4-03-05/Xi-takes-part-in-deliberation-at-annual-national-legislative-session-1rITDrCqjdu/p.html

출처: CGT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