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바르셀로나 2024년 2월 29일 / PRNewswire=연합뉴스/ --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4 MWC에서 화웨이의 다계층 랜섬웨어 방어(MRP) 솔루션이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테스트 기관인 Tolly Group의 인증을 받았다. 테스트 결과에서 화웨이 MRP는 네트워크-스토리지 협업을 통해 랜섬웨어 샘플을 100% 탐지하는 데 성공했다. 네트워크 디바이스가 먼저 랜섬웨어 정보 및 수준을 인지한 후 스토리지 디바이스와 협업하여 차단하고 보호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정상적인 상태로 복원한다.

오늘날 랜섬웨어 공격이 계속해서 글로벌 위협으로 떠오르면서 서비스, IT 및 제조업계가 주요 표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바이러스 및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하고, 주요 서비스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데이터 센터의 "면역력"을 강화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화웨이 MRP 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네트워크-스토리지 협업을 구현한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으로 6가지 보호 계층을 포함해 2개의 방어선을 구축한다. 네트워크가 보안을 위한 1차 방어선으로 네트워크 경계에서 침입을 차단하여 인트라넷 확산을 방지한다. 스토리지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마지막 방어선으로 스토리지를 비롯해 스냅샷, 백업 파일, 격리 영역을 보호한다. MRP 솔루션은 이벤트 이전/도중/이후 단계로 나누어 심층 방어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미국국립표준연구소(NIST)에서 요구하는 식별, 보호, 탐지, 대응 및 복구(IPDRR)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를 준수한다. 이 솔루션은 랜섬웨어 공격을 체계적으로 차단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요건에 따라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MRP 솔루션은 21가지 테스트 케이스에 따라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이러한 케이스를 모두 통과했다. 테스트는 협업적 탐지, 협업적 차단, 협업적 보호, 서비스 복구로 구성되었다.

Tolly Group 설립자인 케빈 톨리(Kevin Tolly)는 MWC 2024에서 화웨이에게 "화웨이 다계층 랜섬웨어 방어(MRP) 솔루션" 인증서를 발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테스트는 바이러스 탐지, 바이러스 차단, 시스템 보호, 시스템 복구 등 총 4가지 랜섬웨어 방어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일반적인 테스트 시나리오를 21가지나 사용하여 지금까지 Tolly가 랜섬웨어 방어에 대해 실시한 테스트 중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엄격하게 진행되었다. 테스트 결과에서 화웨이 MRP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입증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테스트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tolly.com/publications/detail/224103 

화웨이 MR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huawei.com/en/solutions/data-center/multi-level-data-center/mr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