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DCI 네트워크를 정의하는 플랫폼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4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바르셀로나 2024에서 지능형 시대에 맞춰 설계된 데이터 센터 인터커넥트(Data Center Interconnect, DCI)용 신규 플랫폼인 Huawei OptiXtrans DC908를 출시한다. 데이터 센터 간 데이터 전송의 효율과 보안 및 안전성을 보장하여 DCI 네트워크에 새로운 표준을 세우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Huawei launches OptiXtrans DC908 Pro Platform

각종 서비스 시나리오에 걸쳐 AI가 확산을 거듭하자 파운데이션 모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데이터 볼륨의 폭증을 초래하고 있다. 데이터 센터는 현재 페타바이트 수준에서 가동 중이며, DCI 네트워크는 초당 100 Gbit의 단파장에서 초당 Tbit의 단파장으로 진화한 상태다.

화웨이는 지능형 시대의 대규모 데이터 전송에 따른 문제에 대응해 차세대 DCI 플랫폼인 Huawei OptiXtrans DC908 Pro를 출시한다. DC908 Pro는 대역폭과 신뢰성 및 안정성이 이전 세대 보다 우수하다.

Huawei OptiXtrans DC908 Pro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더 큰 대역폭: DC908 Pro는 최대 240 km 거리에서 초당 1.2 Tbit의 단파장을 지원하는데, 이는 업계 평균보다 세 배 긴 수치다. 단일 파이버 용량은 업계 최대 규모인 초당 최대 96 Tbit에 달하며, C120+L120 통합 ROADM 시스템은 장비실 공간과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줄여준다. 또한 DC908 Pro의 단일 슬롯 크로스 커넥트 용량은 초당 2.4 Tbit로, 초당 3.2 Tbit로 유연하게 늘릴 수 있다.

•  더 높은 신뢰성: 링크 지터에 따른 금융 트랜잭션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DC908 Pro는 스토리지 광학 연결 조정(Storage-Optical Connection Coordination, SOCC)이라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탑재하여 99.999%의 신뢰성을 달성하고 서비스 보안 및 연속성을 보장한다.

•  더 높은 인텔리전스: DC908 Pro는 IT 기반의 간소화된 배포와 NMS 무료 배포 및 원클릭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지원하므로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지능형 파어버 관리, 공동 케이블 탐지, 하위 상태 탐지 기능이 파이버 결함 위치 추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게다가 업계 최초의 OTDR 일시적 중단 감지 기능을 기반으로 파이버의 간헐적 분리/지터 결함을 밀리초 내에 찾을 수 있어, 케이블 품질의 문제 해결 효율이 대폭 향상된다.

글로벌 광학 네트워크 분야의 저명한 언론사인 Lightwave의 발표에 따르면, Huawei OptiXtrans DC908 Pro는 Lightwave Innovation Review에서 DCI 플랫폼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