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창하는 기업 친화적이며, 우호적인 조세 환경 그리고 숙련되고 다양한 인재 풀이 최고의 투자 목적지인 바레인의 매력을 보강

마나마, 바레인, 2024년 2월 20일 /PRNewswire/ -- 바레인경제개발위원회(바레인 EDB)는 팀 바레인의 지원을 받아 2023년 17억 달러의 기록적으로 많은 투자를 확보하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함으로써 2022년 바레인 EDB가 창출한 11억 달러 투자의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에 해당하는 엄청난 유입을 기록했다. 85개의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생긴 2023년 투자는 경제 다각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우선 추진 분야들에서 3년 동안 5,700 개 이상의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 서비스 분야에 가장 많은 투자가 유치되어 이 분야의 강점, 회복력 및 전세계 최고의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2023년은 또한 금융 서비스 분야가 기록을 세운 한 해가 되어 실질 GDP의 17.5%를 차지하는 바레인 경제의 최대 기여 분야인 석유 및 가스를 제쳤다.  정보 통신 기술(ICT) 분야도 건전한 투자 파이프라인을 확보하여 이 분야 내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바레인 경제 모든 분야의 디지털 전환 활동을 목표를 정한 계획과 정책을 통해 강화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정부 서비스를 디지털화하고 인공지능 주도 솔루션을 채택하는 것이 계속해서 정부의 최우선 추진 분야여야만 한다.

제조업이 그 뒤를 이었으며, 걸프협력회의(GCC) 시장과 그 너머로 들어가는 관문으로서의 전략적 위치를 바탕으로 첨단 제조업에서 바레인의 타고난 능력을 부각시켰다. 다수의 새로운 관광 프로젝트를 유치한 이 섬나라의 풍부한 문화 유산, 뿌리 깊은 환대의 역사, 그리고 섬 사람들의 느긋한 생활방식은 최고의 여행지 바레인의 매력을 계속해서 강화했다. 물류 분야는 강력한 투자 프로젝트를 유치하는 데 크게 뒤쳐지지 않았으며 급성장한 바레인의 운송 및 물류 활동을 반영했다.

바레인 EDB의 전 최고경영자인 칼리드 후마이단(Khalid Humaidan)이 2024년 2월 1일자로 바레인 중앙은행 총재로 임명되었다. 그는 총재 자격으로 공공 및 민간 분야 인사들로 구성된 바레인 EDB 이사회 멤버로 남을 것이다.

칼리드 후마이단 바레인 중앙은행 총재는 "2023년은 바레인 EDB에게 획기적인 해"라고 하면서  "팀 바레인의 민첩한 지원에 힘입어 기록적인 국내외 직접 투자 17억 달러가 여러 분야로 유치되었는데 이것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에 효과적으로 기여함으로써 현지 인력의 고용 및 훈련 기회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바레인의 GDP 대 FDI 상대 스탁은 약 82%로 세계 평균 비율을 훨씬 상회하고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바레인의 경쟁력 있는 가치 제안에 보내는 강력한 신뢰의 증거"라고 하면서 "FDI는 빠르고 꾸준히 성장하며 다각화된 바레인 경제의 지속적인 성공 스토리에 강력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누르빈트 알리 알쿨리프(Noorbint Ali Alkhulif) 지속가능개발부 장관이 바레인 EDB의 최고경영자로 합류했다. 누르빈트 알리 알쿨리브는 그녀의 장관 역할 외에도, 이 투자 촉진 기관에 대한 집행 가이던스를 제공함으로써 이 기관이 기존의 투자 환경을 개선하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탄탄한 국내외 투자를 견인하며, 전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바레인에 진출하도록 적극 장려하는 임무를 계속 달성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바레인은 기업 운영을 단순화하며, 현지에 내린 뿌리와 글로벌 영향력을 통해 성공 사례로 이어지는 바레인만의 경쟁 우위 제공이 목표인 전향적 정책으로 투자자 지원 생태계를 조성할 것을 공약한다. 이러한 요인들은 고도로 숙련되고 이중 언어를 사용하며 다양한 인재가 모여 있는 풀, 첨단 인프라 및 전략적 위치와 결합되어 바레인을 전세계 투자자들의 매력적인 목적지로 계속 굳히고 있다.

팀 바레인 

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는 민간 및 공공 분야를 옹호하며 큐레이트된 정책 수단인 팀 바레인은 바레인 가치 제안의 초석이다. 팀 바레인은 새로운 규정 통과를 위한 시도를 하든, 틈새 아이디어 출시 타당성을 분석하든 공감과 추진력을 가지고 일하면서 투자자들과 핵심 의사 결정자들을 연결한다.

바레인경제개발위원회(바레인EDB) 

바레인 EDB는 바레인 왕국에 투자를 유치하고 투자 환경 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전체 책임을 가진 투자 촉진 기관이다. 바레인 EDB는 바레인의 투자 환경이 매력적인지 확인하고, 핵심 강점을 홍보하며, 투자를 통한 추가적인 경제 성장 기회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 위해 정부 그리고  현재 및 잠재적 투자자들 모두와 협력한다.

바레인 EDB는 바레인의 경쟁 우위를 활용하고 상당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여러 경제 분야에 초점을 맞춘다. 이들 분야에는 금융 서비스, 제조, 기술 및 혁신, 관광, 교육, 의료, 물류 및 운송이 포함된다.

바레인EDB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bahrainedb.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43345/Bahrain_EDB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