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스트라스부르, 2024년 2월 6일 /PRNewswire/ -- 국제 휴먼프런티어과학프로그램기구(HFSPO)에서는 오늘 연구 그랜트 및 펠로우십 어워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연구자들에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시행하는 새로운 9개년 전략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HFSPO Strategic Plan 2024-2032

이 계획은 세계 여러 나라 정부에서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고려할 때 인류가 더 건강하고 나은 미래를 개척하려면 기초 연구가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긴급히 촉구하고 있는 시점에서 나왔습니다. 실제로, 2023년 히로시마 G7 정상회의에서 글로벌 리더들은 인류가 직면한 중대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지식과 도구를 발견하기 위해 기초 연구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과학부 장관들은 이 과정에서 HFSPO가 수행하는 역할을 높이 평가하고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러한 미래를 향한 전략이자 로드맵인 '변화의 시대, 프런티어 생명과학'이 독특한 것은 HFSPO가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HFSPO는 16개 회원국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로 구성된 자발적 조직이어서 국가별 우선순위나 점진적 진전을 선택하는 기관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HFSPO는 1987년 G7에서 설립하였으며, 인류의 이익을 위해 기존에 연구된 바 없는 연구에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초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한 기구입니다.

"HFSPO는 과학자들이 과학의 프런티어를 넓히고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HFSPO 파벨 카밧 사무총장은 이야기합니다. "지식은 부분적으로만 축적됩니다. 사물을 다른 시각에서 볼 수 있는 상상력도 필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HFSPO가 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과학 탐구 여정에서 우리의 역할은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고 용기와 창의성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달성하기 힘든 일이어서 우리는 추진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현명한 전략을 개발해야 했습니다."

HFSPO 회원국 회의는 3년마다 열립니다. 파리에서 개최된 2023년 회의에서 이 계획은 모든 회원국이 계획의 원칙과 재정적 기반을 지지하기로 약속하면서 HFSPO 이사회에서 공식 승인되었습니다.

HFSPO에서는 이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024~2032 전략 계획도 이 목표에 맞춰져 있습니다. 기반이 되는 네 가지 원칙: 이 계획에서는 활력, 연결성, 다양성, 선견지명이라는 세 가지 목표가 제시됩니다. 첫 번째 목표는 가장 중요한 초점이며, 두 번째 목표와 세 번째 목표는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으로 프런티어 과학을 진정으로 확장하는 데 필수적인 지원 체제입니다.

  • 첫 번째 목표 - 프런티어 과학의 확장
  • 두 번째 목표 - 참여를 통한 HFSPO 강화
  • 세 번째 목표 - 전 세계를 아우르는 조직으로 재탄생

나가타 시게카즈 HFSPO 회장은 "이 계획에 따라 우리가 수여하는 어워드 개수를 늘림으로써 성장을 촉진하고, 인류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장 필요로 하는 시기에 과학 발견의 힘과 영향력을 확대하고 심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HFSPO에서는 이러한 목표를 통해 다양성을 우선시하면서 첨단 과학 발달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관점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국가, 문화, 관점을 지닌 더 많은 과학자를 초빙하여 과학 발견의 미래를 지향하려고 합니다." 

"변화의 시대, 프런티어 생명과학" 전문을 읽으려면 다음 주소로 이동하십시오. HFSPO Strategic Plan 2024-2032. 다음 연락처로 하드 카피를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Communications.

휴먼프런티어과학프로그램은 1987년 베네치아 정상회의에서 나카소네 야스히로 일본 전 총리가 주도하여 G7 국가들이 설립한 프로그램입니다. HFSPO는 모든 국가의 과학자에게 열려 있으며 다음과 같은 17개 회원국의 지원을 받습니다.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인도,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대한민국, 뉴질랜드, 노르웨이,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위스, 영국, 미국,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HFSPO의 사명은 생명과학 분야의 대담하고 기초적인 프런티어 연구와 전 세계의 학제 간 협업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1990년 이래 70여 개국 8,500여 명의 연구자가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중 29명의 HFSP 수상자가 노벨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Contact: D. Rachael Bishop
rbishop@hfsp.org
+33 (0)7 81 87 62 21

Photo - https://mma.prnasia.com/media2/2333140/Human_Frontier_Science_Program.jpg?p=medium600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2129669/HFSP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