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4년 2월 5일 /PRNewswire=연합뉴스/ -- 미국 국방부(DOD)가 1월 31일(이하 미국 시간) 2021 회계연도 국방수권법(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 1260H조에 따라 Advanced Micro-Fabrication Equipment Inc. 중국 법인(이하 AMEC)을 중국 군사기업(Chinse Military Companies, CMC) 목록에 추가했다. 국방수권법은 미국의 국방 정책을 결정하는 기초적인 법안이다.

AMEC는 항상 규정을 준수하면서 합법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사업과 관련된 국내외 법률과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해 왔다. 동시에 중국군과 무관하며, 중국군에 투자한 바도 없다. 또한 중국군의 최종 사용자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도 않고 있다. AMEC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오로지 민간이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미국 국방부가 (마치 AMEC가 중국군과 협력한 것처럼) AMEC를 CMC 명단에 포함시킨 것은 객관적인 사실에 반하고, 증거가 부족한 완전히 비합리적인 조치다.

CMC 목록에 포함됐다고 해서 AMEC가 특별한 제재를 받거나 AMEC의 운영에 중대한 지장이 있는 건 아니다. AMEC의 현재 생산 운영, 제품과 부품 수출입, 고객 지원과 기타 사업 활동은 모두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세계 최고의 제품과 일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미국 국방부는 2021년 1월 14일에도 AMEC를 '중국 공산당 군수기업(Communist Chinese Military Companies)' 목록에 등재한 바 있다. 당시 AMEC가 상당한 반박 증거를 제시하며 효과적으로 소통하자 국방부는 약 5개월 뒤인 6월 3일에 이 목록에서 AMEC를 제외했다. AMEC는 이번에도 회사와 회사의 파트너 및 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군사 관련 기업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AMEC 소개

AMEC은 글로벌 반도체와 LED 제조업체가 혁신과 생산 및 실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공정 기술과 도구 및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중국 최고의 공급업체다. AMEC의 식각(etch) 툴은 칩 제조업체에게 노드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소자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또 AMEC의 MOCVD 시스템은 블루 LED 대량 생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두 제품 라인으로 구성된 3000여 개의 AMEC 공정 스테이션이 아시아와 유럽 전역의 주요 고객 제조 시설에 설치되어 있다. AMEC은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난창과 샤먼에 지사를 두고 한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미국에 지역에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