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허하오터, 중국 2024년 1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중국 내몽고 자치구 수도인 후허하오터에서 China Unicom의 현지 지사인 China Unicom Inner Mongolia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마을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China Unicom은 Huawei 등 여러 파트너와 함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통해 마을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디지털 정보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해왔고, 이로 인해 주민들은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Smart large screen in a digital village

China Unicom Inner Mongolia는 디지털 마을로의 전환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정보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이 통신사는 네이멍구자치구 내 시린궈러맹(Xilingol League)의 한 마을에서 네트워크 품질과 정보 서비스를 개선해 그곳 주민들이 진정한 디지털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도왔다. 마을에 구축된 풍부한 5G 네트워크와 광대역 인프라 덕분에 이제 마을 구석구석에서 무선 통신이 가능해지고 모든 가정에서 기가비트급 광대역 통신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제 마을 주민들은 더 나은 통신을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집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전화와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다. 또 밭이나 목초지나 농장에서 일할 때에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짧은 동영상을 검색하고, 일상생활을 찍은 스냅샷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이러한 디지털 인프라의 발전은 마을 주민들의 삶에 큰 도움을 줬을 뿐만 아니라 도시 거주자들이 시골 생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사이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연결성 개선이 주는 또 다른 이점은 빨라진 경제 성장 속도다. 마을 주민들은 짧은 동영상을 통해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을 소개해 구매자를 유인하고 관광 자원을 홍보할 수 있다.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은 건강하고 효과적인 농촌 개발의 원동력 역할을 할 수 있다. China Unicom Inner Mongolia는 5G,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같은 신기술을 통해 스마트 농업을 발전시킴으로써 생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켰다. 또한 시린궈러맹에 위치한 디지털 마을에서 마을 주민들이 목초지와 온실에 5G 네트워크와 센서나 카메라와 같은 유틸리티 장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마을 주민들은 휴대폰을 통해 사육하는 가축의 상태는 물론이고 빛의 세기, 기온과 습도, 토양의 비옥도 등의 온실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관개(灌漑), 온도와 습도 조절, 거름주기 같은 생산 과정을 원격으로 실행해 농업 생산성을 종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China Unicom의 디지털 농촌 플랫폼은 주민들에 필요한 사회 서비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China Unicom Inner Mongolia는 마을 위원회에 스마트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마을 주민들에게 최신 마을 소식을 알리고 농산물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이 도시 병원이 제공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마트 의료 플랫폼을 구축했다. 아울러 China Unicom Inner Mongolia는 초중등학교를 위해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목축 지역 어린이들은 이를 통해 양질의 교육 자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China Unicom Inner Mongolia는 이처럼 마을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마을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