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선추적 기반 모바일 UX 연구의 확장성 개선

타이베이 2024년 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 Tobii의 최신 제품인 UX Explore[https://www.tobii.com/products/software/remote-testing-software/tobii-ux-explore ]는 사용자 경험(UX) 연구자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시선추적(eye tracking)에 사용하여 사용자의 주의집중 정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은 딥러닝 시선추적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접근이 가능하여, 다수의 참여자를 대상으로한 원격연구의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주요 수단으로, 2022년에 255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1] 매년 수백만 개의 새로운 앱이 개발되고 있다.[2] Tobii UX Explore는 설계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 앱 사용성을 개선하고 더 높은 고객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시선추적 UX 연구에 효율적으로 접근하려는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Tobii의 Ali Farokhian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부사장은 "모바일 우선 경제에서 기업이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품질 앱을 제공하는 것은 필수"라고 전하면서 "시선추적 기반 사용자 인사이트는 사용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지만, 지금까지는 자금력이 풍부한 기업에만 제한적으로 이용되고 있었다. 이제 Tobii UX Explore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들도 연구 완료 후 즉시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이 새로운 제품이 제공하는 가치를 인정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Tobii UX Explore 클라우드 플랫폼은 UX 커뮤니티에 일인칭 시점으로 사용자 경험에 대한 빠르고 이해하기 쉬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전 세계 사용자의 행동과 주의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더 빠르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 모바일 플랫폼의 목표는 테스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Tobii UX Explore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https://www.tobii.com/products/software/remote-testing-software/tobii-ux-explore

[1] Data from Statista.[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271644/worldwide-free-and-paid-mobile-app-store-downloads/ ]
[2] Data from Data.AI State of Mobile 2022 report.[ https://www.data.ai/en/go/state-of-mobile-2022/ ]

Tobii 소개

Tobii는 시선추적 기술의 글로벌 리더이자 어텐션컴퓨팅(attention computing)의 개척자이다. Tobii는 인간의 주의와 의도를 이해하는 기술을 통해 세상을 개선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기술을 창조하는 Tobii의 기술과 솔루션은 행동 연구 및 리서치, 의료, 교육 및 훈련, 게임, 확장 현실, 자동차 등 여러 분야에 적용된다.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 대학, 연구 기관에서 Tobii의 시선추적을 사용하고 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Tobii는 나스닥 스톡홀름에 상장(TOBII)되어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tobi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