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이코노믹스와 코그니전트는 획기적인 공동 연구를 통해 생성형 AI가 미국 직업의 90%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했으며 경제 성장을 유지하려면 전략적으로 신기술을 익혀야 할 중대한 니즈가 있음을 강조

티넥, 뉴저지, 2024년 1월 11일 /PRNewswire/ -- 코그니전트(Cognizant (나스닥: CTSH))는 옥스포드이코노믹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동사가 새로 진행한 경제 영향 연구 새로운 일, 새로운 세상(New Work, New World) 결과를 오늘 발표했는데, 동 연구에 의하면 90%의 직업이 생성형 AI(gen AI)에 의해 어떠한 방식으로든 지장을 받는다고 예측했으며, 사람들이 일, 생산성과 경제 성장에 대처하는 방식에 큰 변화가 생길 무대를 설정했다. 또한 동 연구에 의하면 이 기술이 몰고올 파장은 기업의 적응도와 개인들이 일하는 새로운 방식에 얼마나 빨리 적응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을 것이라고 했다.   

애드리안 쿠퍼 옥스포드이코노믹스 CEO는 "우리 연구의 목적은 생성형 AI가 우리의 전세계 근로자들에 미칠 수 있는 결과에 대하여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연구 결과는 이 기술이 미국 경제 궤도에 빠르게 지장을 초래할 수 있을 것임을 보여주며 지도자들로 하여금 그 잠재력을 활용하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소중한 통찰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생성형 AI는 운영 효율을 제고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궁극적으로는 비즈니스를 재정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코그니전트는 생성형 AI가 생산성과 직업의 미래에 끼칠 수 있는 잠재적인 영향을 계량화하기 위해 옥스포드이코노믹스와 협력하여 미국 기업들이 AI에 적응하는 세 가지 시나리오를 탐구하는 경제 모델을 만들었다. 이 모델은 미국 경제를 움직이는 1만8천 가지의 일을 고려했으며 생성형 AI가 이 일들을 처리하는 직업들에 끼칠 수 있는 영향을 신중하게 검토한다. 미국 근로자들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연구 결과에서 도출된 일반적인 주제는 전세계에 적용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 밝혀진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AI 채택은 향후 10년 동안 급증한 다음 성숙기에 접어든다 기업들은 AI 기능을 실험적으로 채택하는 단계에 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채택율은 단 4년에서 8년 사이에 13%에서 31%로 급증할 수 있다고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15년 뒤에는 채택율의 증가는 감소할 수 있겠지만 최소 15년은 더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한다.
  • 경제 발전은 급등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술은 기업의 채택율을 근거로 미국의 생산성을 1.7-3.5%까지 제고할 수 있으며 미국 GDP를 향후 10년 동안 연간가치로 4천770억 달러에서 1조 달러까지 증가시킨다.   
  • 동시에, 직업 시장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모든 직업의 절반(52%)은 생성형 AI가 통합되어 작업이 자동화됨에 따라 크게 변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 결과, 현재 미국 근로자의 약 9%가 해고될 것이며, 1%는 역사적인 경제 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헤맬 가능성이 있다.  
  • 높은 지식을 요하는 직업이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과거에는, 기술 발전과 자동화는 주로 육체 노동자와 프로세스 중심의 지식 작업에 영향을 끼쳤다. 생성형AI는 정반대가 될 것이며 지식 작업에 더 많은 지장을 초래할 것이다. 게다가, 신용 분석, 컴퓨터 프로그래밍, 웹 개발,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그래픽 디자인을 수행하는 직업은 이미 약 50%라는 이론적 최대 노출 점수에 도달해 있다. 기술 발전에 따라 2032년까지 일부 직업의 노출 점수는 80%까지 치솟을 수 있다.
  • CEO들 조차도 영향을 느낀다: 데이터에 의하면 최고경영진들 심지어 CEO들도 그들이 행하는 경쟁 평가로부터 전략적인 의사 결정에 이르는 모든 것에 생성형 AI를 활용하기 시작함에 따라 25%가 넘는 이론적 최대 노출 점수(하는 일이 생성형 AI에 의해 자동화되기 쉬운 정도)에 직면할 수 있다고 한다.

라비 쿠마르 S 코그니전트 최고경영자는 "생성형 AI는 이미 전산업에 걸친 능력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지만, 그것이 우리의 일상적인 비즈니스 업무에 통합되는 진짜 영향은 이제 막 시작된 것"이라면서 "이 기술의 잠재력을 적용하여 우리의 생산성을 증폭하기 위해서는 이 기술이 미래의 일에 완전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이해하여야 하며, 함께 모여 사람들이 이 기술과 함께 발전하는 최선의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AI 발전에 따른 근로자 리스킬링

이 연구의 대상 기간은 10년 이상이지만, 코그니전트는 사회 모든 분야의 지도자들이 오늘 협력하여 기업, 근로자와 경제가 생성형 AI 시대에 번영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신뢰 협약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기술이 직장에서 흔하게 됨에 따라, 사업 전략과 AI 관리가 포함된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직원 스킬이 필요하게 된다. 한때는 직원 경력 경로에 전술적인 추가품 정도로 여겨졌던 리스킬링 프로그램은 교육 훈련에 할당된 시간과 함께 일과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다.

코그니전트는 이러한 비전에 맞춰 전세계적으로 백만 명 이상의 개인들을 위한 기회를 재정의함으로써 기술 교육과 인력 개발의 지형을 혁신하고 재조정하기 위해 고안된 동사의 시냅스 이니셔티브를 최근 출시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목적은 코그니전트가 기술 리스킬러로서의 깊은 전문 지식과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2026년까지 디지털 경제 확장을 위해 새롭고 고용 가능한 인재 풀을 만드는 것이다. 시냅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여기에서 입수하기 바란다.

전체 연구 결과를 보고 상세 정보를 입수하려면 https://www.cognizant.com/us/en/gen-ai-economic-model-oxford-economics을 방문하기 바란다.

방법론: 코그니전트의 New Work, New World 연구 옥스포드이코노믹스가 코그니전트의 의뢰를 받아 생성형 AI 기술이 향후 10년 동안 미국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을 평가하고 예측했다.

본 프로젝트는 옥스포드의 세계경제모델(GEM)에 필요한 추정 입력치의 개발을 순차적으로 가능케 해주었던 5 단계의 주요 작업을 통해 수행되었다. 이들 입력치는  예측 기간 중 미국 기업들의 생성형 AI 기술 적용이 구조적인 경제 활동 촉진자 특히 전체요소생산성(TFP)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지를 예상하는 방법을 반영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 내재된 불확실성을 반영하여 세 가지의 시나리오를 돌려 결과치의 범위를 개발했다. 전체 방법론을 알려면 여기를 클릭하기 바란다.

코그니전트
코그니전트(나스닥: CTSH)은 현대적인 기업들을 설계한다. 우리는 고객들이 기술을 현대화하고, 프로세스를 재상상하며 경험을 변환하여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선두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는 함께 일상 생활을 개선하고 있다. 어떻게 하는 지는 www.cognizant.com 혹은 @cognizant에서 알아보기 바란다.  

상세 정보 입수처:

회사
Gabby Gugliocciello
Gabrielle.Gugliocciello@cognizant.com

인도 
Rashmi Vasisht 
rashmi.vasisht@cognizant.com 

미주 / EMEA / APJ 
Christina Schneider
christina.schneider@cognizant.com 

미래 예측성 언급

이 보도 자료에는 1995년 제정 민사증권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따라 만들어진 미래 예측성 언급을 구성할 수도 있는 언급들이 들어 있는데, 그 정확성은 정확한 것으로 입증되지 않을 수도 있는 미래 사건들에 대한 리스크, 불확실성과 가정들에 필연적으로 좌우된다. 이들 언급에는 다른 것들을 포함하여 생성형 인공 지능의 채택, 근로자와 경제에 대한 생성형 인공 지능의 효과 및 당사의 새로운 시냅스 이니셔티브의 효율성과 결과에 관련된 명시적거나 묵시적인 미래 예측성 언급들이 포함된다. 이들 언급은 약속도 보증도 아니지만 위에서 이야기된 연구의 결과로서 다양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여전히 좌우되는데, 그들 중 다수는 우리의 통제 범위 밖이며 이들 미래 예측성 언급에 고려된 것들과는 상당히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 기존 및 향후의 투자자들에게는 이들 미래 예측성 언급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말 것을 경고하며, 이들 언급은 여기에 있는 일자 기준으로 나온 것이다. 그 명시적이거나 암시적으로 표현된 것들과는 상당히 다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요소들에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 기술 개발과 경쟁의 영향, 우리가 그 안에서 경쟁하는 경쟁적이며 빠르게 변하는 시장의 본질, 인재에 대한 경쟁 시장과 종업원 채용 및 유지에 대한 그 영향, 그리고 10-K 양식에 있는 당사의 최신 연례사업보고서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기타 자료 안에 기술된 기타의 요소들이 들어있다. 코그니전트는 해당 증권 법령이 요구할 수도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혹은 기타의 결과로 어떠한 미래 예측성 언급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야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94711/4489004/Cognizant_Logo.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15997/Cognizant____Oxford_Economics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