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4년 1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선도적인 데이터 처리 및 인터커넥트 IC 기업인 Montage Technology가 오늘 DDR5 RCD04라고도 불리는 4세대 DDR5 Registering Clock Driver (RCD)를 출시했다. 이 칩은 DDR5 RDIMM 메모리 모듈용으로 설계됐으며, 1세대 DDR5 RCD에 비해 50% 향상된 최대 7200 MT/s의 초고속 데이터 속도를 지원한다.

Montage Technology's DDR5 Gen4 Registering Clock Driver (RCD04)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술의 선두 주자인 Montage는 DDR5 RCD 칩에 대한 JEDEC 표준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위해 높은 수준의 R&D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 1세대 DDR5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메모리 모듈 지원 칩을 선보인 이후, 2022년과 2023년에 각각 2세대와 3세대 DDR5 RCD 칩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Montage는 4세대 DDR5 RCD로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며 메모리 인터페이스 칩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했다. Montage는 현재 주요 메모리 제조업체에 이러한 최첨단 DDR5 RCD04 엔지니어링 샘플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세대 DDR5 메모리 모듈 개발을 지원 중이다.

Montage Technology의 Stephen Tai 사장은 "RCD 칩은 메모리 모듈의 핵심에 자리 잡고 있어 CPU와 메모리 간 데이터 교환을 위한 중요한 통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AI와 머신 러닝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PU의 컴퓨팅 성능이 더욱 향상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메모리 성능이 필요하다"면서 "Montage의 최신 DDR5 RCD04는 더 높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해 현재 가장 까다로운 작업에서 병목 현상을 해소한다"고 덧붙였다.

Montage는 RCD 포트폴리오와 함께 DDR5 데이터 버퍼(DB)와 허브, 온도 센서, 전원 관리 IC가 포함된 SPD EEPROM과 같은 기타 필수 DDR5 모듈 지원 칩을 제공한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RCD 칩과 함께 DDR5 메모리 모듈에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을 제공한다.

Montage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montage-tech.com/Memory_Interf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