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자오, 중국 2023년 12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 chinadaily.com.cn에서 발췌:

중국 동부 산둥성에 위치한 해안 도시인 르자오는 기존 전통 산업의 업그레이드와 신흥 산업의 육성을 촉진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이는 르자오시가 저탄소·친환경·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르자오시는 올해 주요 산업 프로젝트 건설에 787억 6천만 위안(110억 4천만 달러)의 투자를 계획했으며 1월부터 10월까지 르자오시 내 첨단 제조업의 부가가치는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한편, 르자오시의 주력 전통 산업인 철강, 자동차, 화학에서는 첨단 발전을 위해 기술을 업그레이드해 왔다.

Rizhao Steel Holding Group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제강 용광로의 업그레이드와 혁신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이를 통해 용량 소비는 25% 이상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독일 자동차 부품 거물인 ZF Friedrichshafen AG가 투자한 한 공장은 지방 정부의 도움을 받아 2022년 르자오시 경제기술개발구에서 가동됐다.

이 공장은 자동차 부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으며, 3년 내 연간 10억 위안이 넘는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흥 산업 또한 르자오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세대 정보 기술 산업 단지에는 총 148개의 첨단 기업이 들어섰으며 집적회로, 인공지능, 5G 기술, 빅데이터, 첨단 소프트웨어 및 정보 기술 서비스 등을 포함한 산업망을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 예로, 국내외 지능형 단말기 기업에 첨단 터치스크린을 제공하는 차세대 정보 기술 프로젝트는 르자오시 우롄현(五蓮縣)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프로젝트는 연간 15억 위안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에는 또한 르자오시의 저탄소·친환경·고품질 발전 및 전통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기 위한 3개년 행동계획(2023-2025)도 발표되었는데, 이에 따른 6가지의 전통 산업의 총 생산액은 2025년까지 6천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