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갈루루, 인도 2023년 12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베트남 통신업체인 Viettel High Technology Industries Corporation(이하 Viettel High Tech)[https://viettelhightech.vn/en ]과 인도의 IT 서비스 관리 회사 QuadGen Wireless Solutions Pvt. Ltd.(이하 QuadGen)[https://quadgen.com/ ]이 Viettel이 연구•제조•공급한 프라이빗 5G를 QuadGen에 인도하는 프라이빗 5G 인도식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본 인도식은 양사가 인도 시장에서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이루어진 주목할 만한 성과로 간주된다.

Viettel Powers India's Industries with Cutting-edge Private 5G.

Viettel high Tech 엔지니어링팀은 2023년 7월부터 인도 현지에서 프라이빗 5G (이하 5GP)의 설치•배포•시험 운영을 감독하고 있다. QuadGen 엔지니어를 위한 교육 및 지식 이전에 한 달 이상이 소요됐다. 현재 5GP는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 중이다. Viettel High Tech와 QuadGen은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매크로, 마이크로, AIO 기지국), 100G 전송 네트워크, 5GC 코어 네트워크 등 세 가지 네트워크 계층에 걸쳐 포괄적인 장비 제품을 통합하는 5GP 시스템을 공동으로 출시했다. Viettel의 시스템은 두 가지 주요 서비스인 '초광대역(Embb) 데이터 제공'과 '5G 기반 음성통화(VoNR)' 서비스 등 프라이빗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서비스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의료, 교육, 보안 등 다양한 부문의 기본 연결 인프라 역할을 하고 있다.

QuadGen[https://quadgen.com/ ]의 회장 겸 공동 설립자인 C.S. Rao 박사는 "인도 정부가 지속적으로 자국 제품 활용을 우선시함에 따라 QuadGen은 인도 시장에서 5G 장비의 생산과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5G 프라이빗 네트워크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구축되어 있는 이상 5GP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정부 기관을 포함한 많은 고객들이 존재하며, 우리는 광범위한 조사 끝에 Viettel을 최우선적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C.S. Rao 박사는 이어 "Viettel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솔루션을 쉽게 맞춤화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이라며 "그 결과 계약 체결 후 불과 5개월 만에 Viettel 은 우리에게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확신을 심어준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했고, 우리는 Viettel과 함께 인도와 주변 국가의 고객에게 우수성과 혁신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guyen Vu Ha Viettel High Tech[https://viettelhightech.vn/en ] 최고경영자(CEO)는 "인도 시장은 통신 장비 제품에 대해 특별한 요구를 하지만 시스템 마스터링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 각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우리의 장점인 이상 이러한 도전은 우리에게도 엄청난 기회"라며 "5GP 외에도 인도의 통신 사업자를 위한 5G 공용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지침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도식 행사에서 Ai20X(미국)[https://www.ai20x.com/ ], QuadGen(인도), Viettel High Tech(베트남)는 인도 5G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고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적 기술 협약도 체결했다. 이 세 선도 기업은 모두 이번 협력이 5G 네트워크 영역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고 모두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믿고 있다. QuadGen과 Viettel High Tech는 각각 인도와 베트남에서 유명한 기술 기업이며, Ai20X는 특별한 제품 제공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회사 소개:

QuadGen[https://quadgen.com/ ] Wireless는 미국(AT&T, Verizon, T-Mobile, Dish Wireless), 인도(Airtel, Jio, BSNL), 중동(Omantel)의 주요 네트워크 사업자를 고객으로 두고 최적의 설계•배포•통합부터 전반적인 운영에 이르기까지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QuadGen Wireless는 15년 동안 여러 공급업체의 시스템을 배포하고 운영한 경험과 확고한 고객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QuadGen이 활동하는 시장에서 Viettel High Tech의 장비와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는 권한을 얻으면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Viettel High Tech[https://viettelhightech.vn/en ]는 Viettel Group R&D 부문인 통신•방위•이중 용도(dual use) 부문을 전문으로 한다. 연구와 설계부터 첨단 기술 솔루션의 생산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을 하고 있다. Viettel High Tech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를 보유한 최첨단 지적 기술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Ai20X[https://www.ai20x.com/ ]는 획기적인 솔루션 도입을 장려하는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는 혁신 기업이다. 지역 및 현지 파트너와 협력해 시장 진출 전략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특정 시장의 선두에 서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베트남 기업가들이 설립한 Ai20X는 북미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순항하면서 이러한 주요 시장에서 쌓아온 입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미디어 연락
Mrs. Le Thuy Mai
마케팅 총괄, Viettel High Tech
mailt@viettel.com.v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