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커넥터 및 센서 전문기업인 TE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와 협력해 전기차(EV) 및 커넥티드 운송 분야의 최신 혁신 기술을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새 전자책은 V2X 에코시스템과 5G 기반 차량용 텔레매틱스, 고전력 EV 충전의 미래 및 기타 설계 동향 등 최신 엔지니어링 주제를 통해 EV 및 커넥티드 운송 분야의 전기 모빌리티 혁신에 대한 심층 정보를 제공한다.

‘EV 및 커넥티드 운송(EV And Connected Transportation)’ 전자책에서 TE커넥티비티와 마우저는 텔레매틱스의 증가와 5G 통합으로 차량이 데이터 로밍 센터화 함에 따라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역동적인 데이터 허브로 진화하고 있는 EV의 혁신 기술을 조명한다.

이 전자책은 차량이 더 많은 정보를 수집, 처리 및 전송하고 내비게이션에서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최적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5G 시스템을 갖춘 차세대 EV를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V2X 통신 표준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본다. 또 첨단 센싱 및 연결을 위한 차량용 SPE(single-pair Ethernet)를 비롯해 신속한 원격 업데이트와 차량 및 인프라 간의 통신, 정교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차량 내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TE커넥티비티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EV 및 커넥티드 운송’ 전자책에는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최신 TE커넥티비티 제품이 포함돼 있다. 250VAC(32A) 및 1,000VDC(200A)에서 최대 10,000회의 결합 주기로 안전하고 빠른 보안 충전을 지원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차량을 위한 TE커넥티비티의 충전 주입구(Charging Inlet)는 대형 및 중형 트럭과 버스, 이륜차, 농업, 건설 및 레저용 차량에 적합하다. 또 5G 팬텀(5G Phantom) 비접지면 안테나는 600MHz 이하의 낮은 대역을 필요로 하는 지역에서도 고정 접지면을 사용하지 않고도 글로벌 셀룰러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안테나는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접지면 형태와 상관없이 617MHz ~ 7,125MHz 또는 698MHz ~ 7,125MHz의 주파수 대역을 커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IoT를 비롯해 화물 및 운송 환경과 공공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산업 및 상업용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의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파워튜브(PowerTube) 커넥터 또한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다. ECPx50B 고전압 접촉기는 와이어 크기 및 온도에 따라 연속 전류가 최대 580A에 이르는 대형 전기 부하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1,500VDC의 1,000V 스위칭 전압을 통해 최대 500A의 연속 전류를 전달할 수 있다. 이 접촉기는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태양광 인버터 및 EV 충전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고전압 환경에서의 제어용으로 설계되었다.

TE커넥티비티의 최신 전자책은 https://te.mouser.com/electric-vehicles/ev-and-connected-transportation-3/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