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 중국 2023년 12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Trina Solar의 태양광 모듈이 탑재된 고도 태양광 발전소 및 저장소가 지난 11월 전력망에 연결되었다. 두 단계로 나뉜 이 프로젝트는 총용량 200MW를 목표로 하며 연간 340만 kWh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10만 2300톤의 석탄 채굴량과 28만 8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젝트의 첫 단계는 Trina Solar가 두 번째 단계에서 88MW의 Vertex N 700W 초고 전력 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

발전소는 급격한 온도 차이와 강풍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한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태양광 모듈의 신뢰성과 발전 성능이 가장 중요하다. 신중한 검토 끝에 발전소는 Trina Solar Vertex N 700W를 선택했다.

230mm 제품 기술 플랫폼과 n-형 i-TOPCon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Vertex N 700W 모듈은 초고 전력, 높은 효율성, 신뢰성 및 에너지 생산성, 낮은 균등화발전비용(LCOE), 그리고 태양광 주변장치(BOS)를 줄일 수 있어, 산업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알맞은 제품이다. 지난 5월 Vertex N 700W 모듈은 신재생 에너지 테스트 센터(RETC)의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고고도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여 특별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발전소는 일부 지역의 계절별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제공한다. 10월 말에 발전소는 농부들과 목축업자를 위한 1200개의 일자리를 만들며 수입 증가를 보장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친환경적인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발전소는 모듈을 통해 모래 폭풍을 막아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Trina Solar와 다시 한번 일하게 되어 기쁘다. 이 프로젝트는 높은 고도, 촉박한 일정, 그리고 짧은 납품 기간과 같은 큰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었는데 Trina Solar 덕분에 주요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고 모듈을 발전소에 납품하고 건설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Trina Solar는 태양광 산업의 선도자로 '모두를 위한 태양광(Solar Energy for All)'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 고객과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중국의 다중 탄소 목표를 달성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